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 - 플러스 에디션
김수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제, 우리도서관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꿈멘토 ‘김수영‘ 강연회를 진행했다.
주제는 ‘me親 꿈에 도전하라‘ 드림파노라파 회사 대표라는 직함때문인지 실장을 통해 섭외하고, 파일도 받고, 강사료가 적다며 1시간만 강연하겠단다. 작가 전화번호도 알려주지 않는다. 조금은 빈정 상했는데....

당일, 작가는 열정으로 강의하고 한시간 반을 넘겼다. 학생들 사인 줄이 길어 기차시간이 늦을까 걱정하니 시간을 늦추면 된다고 쿨하게 말한다. 띨장님이 오버했군. 강연은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불우한 가정환경, 방황했던 청소년 시절을 과연 논픽션일까 의구심을 가질만큼 여과없이 들려준다. 전문계고에서 골든벨을 울리고, 연세대, 런던대, 골드만삭스까지...

내가 지금 비록 라면을 먹지만,
꿈은 페루의 세바체를 먹겠다는...
지금 현실이 어렵더라도 큰 꿈을 꾸자.
꿈에 맞추어 크게 살자.
귀한, 선물 같은 인생을 창조해나가는 사람이 되자.
현재 주어진 환경이 전부는 아니다.
조건이 갖춰져서 꿈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꿈을 이루기위해 조건을 갖춰나가는 것.
지금 이 순간 신발끈을 묶어라.

학생들에게 자신과 약속을 하자고한다. 

1. 집에 도착후 24시간 이내로 꿈목록 쓰기.
2. 이후 24시간내로 아주 작은것이라도 행동하기.
3.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기.

그외에도,

인생은 매순간 내게 주어진 무한한 기회중 선택한 것들의 합이다.

나는 소중하다.
나는 아름답다.
나는 꿈을 이룬다.
나는 사랑한다.
나는 행복하다.
내 인생은 축복이다.

우리 학생들의 눈이 초롱초롱하다. 오늘 내 꿈을 찾는 아이들이 많기를...
내가 읽은 책 한 권이, 우연히 만난 한 사람이, 잊었던 꿈을 꾸게 함을 믿는다.

암흑처럼 어두웠던 내 주변을 밝은 빛으로 빛낼거라 믿는다. 어느 한 순간에....

그런데, 정작 내 꿈은?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7-06-14 1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학생들을 위한 좋은 강연이었네요. 꿈을 기록하고 한걸음 한걸음 찾아가기를...

세실 2017-06-14 14:24   좋아요 0 | URL
네. 학생들 반응이 뜨거웠어요. 샘에게 고운 편지를,
집에서 구운 쿠키를, 음료를 건네는 모습이 예쁘네요. 표현도 잘하지요?
우리 꿈을 위해 노력해보아요.
오기언니 꿈은 뭘까요? ㅎㅎ

2017-10-13 20: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0-13 21:0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