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주세요!

1.14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 맘대로 베스트5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 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는 순위는 없고, 리뷰한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1.케인스 하이에크

 케인스와 하이에크를 이해하는 것은 자본주의의 발달 과정을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직도 진행 중인 자본주의를 둘러싼 논쟁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경제가 성장하면 우리는 정말로 행복해질까

 2001년 출간된 이 책이 던지는 질문은 2014년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우리는 과연 지금 행복한 걸까요?













3.당신이 경제학자라면

 흔지 않은 거시경제학 입문서라는 이유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경제학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이해시키려고 노력하는 저자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4.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저자만 다르고 내용은 비슷한 경제학 개론서가 아닌 장하준 교수의 독특한 관점에서 바라본 경제의 실체가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5.불황 10년

 짤막하게 정리된 불황 10년의 생존 방식 속에는 지금의 현실과 대안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조금씩 읽으면서 저는 생각하고, 고민했습니다. 참으로 행복한 체험이었습니다. 












2.14기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짤막하게 정리된 불황 10년의 생존 방식 속에는 지금의 현실과 대안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조금씩 읽으면서 저는 생각하고, 고민했습니다. 참으로 행복한 체험이었습니다. 












3.14기 신간 평가단 활동을 마치며


 이번 14기 신간 평가단을 마치며 지난 6개월과 책들을 차분히 뒤돌아보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경제/경영 분야에 치우친 선정으로 인해 자기계발서를 많이 만나지 못한 점입니다. 반면에 독특하고 수준 높은 선정 도서들로 인해서 괴롭지만(?) 보람 있는 독서가 가능했습니다. 고생하신 신간평가단 담당자분과 각 분야 파트장 여러분, 평가단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4-10-28 14: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Yearn 님 좋은 활동에 감사드려요~ 다음 기수에는 자기계발 분야도 좋은 책들을 찾아보려 노력하겠습니다. 불황 10년은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셨던데, 저도 읽어봐야겠습니다.

좋은 계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