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거짓말하는 착한 사람들

  <상식 밖의 경제학>의 저자 댄 애리얼리 신작입니다. 도덕과 이성의 문제로 치부되는 부정행위가 비이성적인 요인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이 책은 인지심리학, 행동경제학, 신경경제학을 통해서 그 진실을 파헤치고 있습니다. 진실과 거짓의 경계조차 모호해지고 있는 지금, 거짓말의 본질을 이 책을 통해 알고 싶습니다.

 

 

 

 

 

 

 

 

 

 

2.소비본능

  진화심리학의 관점에서 소비의 본질을 분석한 책입니다. 경제는 불황의 늪을 헤메고 있지만, 명품의 인기는 여전히 높기만 합니다. 우리가 어떤 물건을 왜 소비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 궁금합니다.

 

 

 

 

 

 

 

 

 

 

 

 

3.중심

  흔히 지혜를 얻는 방법에는 집중과 관조라는 두 가지 길이 있습니다. 집중의 단점은 그 효과가 일시적이라는 점이고, 관조를 통해서 지혜에 이르는 방법은 오랜 시간과 깨달음을 필요로 합니다. 에너지적 경험을 활용해서 의식을 확장하고 진화시키는 ‘중심’ 훈련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평화와 지혜를 얻고 싶습니다. 

 

 

 

 

 

 

 

 

 

 

4.타임 워리어

  기존의 시간 관리 방법과는 전혀 혁명적 시도인 비선형적(non-linear) 접근 방식을 제시한 책입니다.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집중하는 이 방식을 통해서 더 이상 시간에 쫓기지 않는 타임 워리어가 되보고 싶습니다.

 

 

 

 

 

 

 

 

 

 

 

5.사는 방법의 연습

 <로마인 이야기>의 작가 시오노 나나미가 젊은이들에게 들려주는 21세기형 자기 연마법을 담은 책입니다. 역사 뿐만 아니라 개성적인 에세이스트로서도 발군의 기량을 갖춘 그녀가 청춘에게 던지는 인생의 질문과 해답이 궁금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8-06 08:2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