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경제학의 5가지 유령들

  경제학의 대표적인 이론 다섯 가지를 아무리 죽여도 되살아나는 ‘좀비’에 비유해 철저하게 분석.비판한 책입니다. '생각에 관한 생각'이 경제학의 근본전제에 대한 가정이라면, 이 책은 경제학 주류 이론에 대한 본격적인 비판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명 틀린 이론임에도 좀비처럼 살아있는 그 비밀이 알고 싶습니다.

 

 

 

 

 

 

 

 

 

 

2.경제기사로 리딩하라

 경제감각을 기르기 위해서 경제기사를 읽으라는 충고와 이에 대한 공감은 두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문제는 실천입니다. 경제공부가 필요한 사람의 입장에 서서 타입별 경제기사 리딩법과 실제 경제지면을 이용하여 설명으로 다시 한 변 경제기사 읽기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3.어떻게 바꿀 것인가

  우리에게 변화를 요구하는 책은 수도 없이 출판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바꿀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준 책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저자들이 연구소를 설립하여 5,000명의 성공과 실패, 전략, 난관 등을 실험해 얻은 그 '해답'이 궁금하기만 합니다.

 

 

 

 

 

 

 

 

 

 

 

4.생각 연습

 이제 창의력이란 말은 가장 진부한 단어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생각'은 보물 같은 존재입니다. 일본 3000개의 기업과 22만 명 이상의 직장인들이 경험한 '심플 시스템'을 통해서 나만의 생각을 많이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5.일생에 한 번은 체 게바라처럼 

 사회탐구 영역 인기 강사이자 경제 강의로 유명한 최진기님이 10개의 키워드를 통해 젊은이에게 던지는 화두 같은 책입니다. 늘 독특한 시각과 정통한 이론으로 파격적이면서도 정론적인 주장을 펼쳐온 그의 충고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7-07 10:0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