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이무석의 마음
 첫 번째 책은 정신과 교수이자 『30년 만의 휴식』, 『친밀함』, 『자존감』 저자 이무석님의 『이무석의 마음』입니다.

 이 책은 현실이 아니라 마음이 문제라는 전제하에 가정과 직장에서 겪게되는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경쟁과 변화의 현대를 살아가는 연약한 자신의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읽어보고 싶습니다.  
 
흥미로운 문장은 "마음이 무슨 무쇠인지 아는가? 상처 나고 무너지기 쉽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마음의 평화/명상

  

2.스물아홉부터 쓰는 인생전략노트
 두 번째 책은 일본에서 뛰어난 성과와 초고속 승진으로 '사상 최초' '사상 최단기'의 대명사가 된 가네다 히로유키의 『스물아홉부터 쓰는 인생전략노트』입니다.
 
  이 책은 경쟁사회에서 피할 수 없는 불안을 기록해서 자신의 '자산'으로 만드는 방법을 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기록"의 힘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흥미로운 문장은 "기억에 의존하지 말고 기록하라"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적극적인 삶

3.3초간
 세 번째 책은 국제 긍정심리학 학회의 창립 상임이사이며, 펜실베이니아대학의 객원 연구원인 데이비드 폴레이의 『3초간』입니다.

 스트레스의 주범은 '인간관계'입니다. 하지만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관계 없이는 단 하루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이 책은 20년전 한 택시에서의 경험과 자신의 연구를 통해 감정을 조절하는 '3초법칙'을  담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인간관계, 그 딜레마를 없애줄 기적의 감정관리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흥미로운 문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치 쓰레기차 같아요."

 자기계발  > 인간관계 일반 

  

4.수만 가지 책 100% 활용법
 네 번째 책은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다양한 자격증과 취득하고, 열가지 이상의 속독법을 터득한 우쓰데 마사미의 『수만 가지 책 100% 활용법』입니다.

 이 책은 책을 자기계발의 수단으로 보고, 목적에 맞는 독서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입니다. 독서는 많이 하지만 성과가 없거나, 독서의 중요성을 알지만 독서법을 몰라 고민하는 이들이 길잡이로 삼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합니다. 

 흥미로운 문장은 "책이라는 도구의 가능성에 도전하자"


 자기계발 > 성공전략/성공학 > 성공학 일반

  

5.하기 싫은 일을 먼저 하라
 다섯 번째 책은 자기 관리, 팀 관리, 자기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직장인들을 지도하고 책을 써온 코르둘라 누스바움의『하기 싫은 일을 먼저 하라』입니다.

 보통의 시간관리법이 저자의 원칙을 배우고 익히는 수동적인 방식이라면, 이 책은 자신의 강점과 개성을 바탕으로 스스로 변화하도록 충고합니다. 획일적인 시간관리를 벗어나 나를 위한 맞춤형 일정관리법 계발하기 위해 읽어보고 싶습니다.
 
 흥미로운 문장은 "남들과 똑같은 사람이 되기를 강요하는 기존의 자기계발서를 버려라"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 시간관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