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사서들


2017. 1. 6~7.


2017. 1. 7. 캐스팅 : 김상엽 김선아 안세호 오민석 홍성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2017년의 첫번째 공연은 [연극 사서들]이었다.


부산에 다녀오느라 버스를 좀 늦게 타거나 고속도로가 막혔다면 못 볼 수 있었다.


다행히 고속버스터미널에는 4시 30분쯤 도착을 했고, 5시 30분쯔음 아르코 예술극장에 도착했다.


도서관에 있는 사서와 장기이용자의 이야기.


도서관 "자주"이용자로서 도서관에 대한 공연을 보는 것도 나름 괜찮았다. - 공감이 갔던 것은 아니지만.


책을 총류로 나누는 것이나 태그를 붙이는 단순 작업에 대해 투덜대는 사람도 즐겁게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나는 모든 중요한 일의 99%는 잡무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 나도 잡무가 귀찮기에 잡무에 대해 투덜대는 것은 이해하나 그래도 잡무를 안 할수는 없지않나.


책이 좋아서 사서가 된 사람도 있겠지만, 결국은 사서도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일이고 이 세상의 모든 일이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다.

- 영유아가 좋아서 유치원선생님이 된 사람도 결론은 학부모와 이야이해야하고

- 동물이 좋아서 수의사가 된 사람도 결론은 동네 게/고양이 보호자와 이야기 해야하고.


장기 이용자에 대해 허투로 넘어가지 않으려하는 시선은 좋았다.


공연기간이 너무 짧아 아쉬운 연극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