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벨2세 세트 - 전8권
요코야마 미쓰테루 지음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시절 친척집 다락방에서 읽었던 일본 만화가 <바벨2세>다. 전편을 다 읽지 못하고 드문드문 읽어 전체 줄거리를 알지 못했는데 그 궁금증을 마흔 넘어서야 해결했다. 그것도 공공도서관에서.

그런데 습관처럼 책의 출간일을 확인하고 적잖이 놀랐다. 내가 처음 읽었던 것은 80년대인데 책에 인쇄된 공식 출간일은 2007년인 것이다. 확인해보니 이전 책들은 모두 해적본이란다. 2007년에서야 한국에 공식 번역본이 나왔으니 이 책 역시도 많은 일본의 만화들처럼 국내에 몰래 유통되었던 작품인 셈이다. 일본에서는 71~73년에 걸쳐 만화잡지에 연재되었으며 티비와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작품이라고 한다.

<바벨2세>는 성경 속 바벨탑 전설을 차용했다. 바벨탑은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불시착한 우주인이 고향 별로 돌아가기 위해 만든 것이고, 이에 실패하고 죽은 이후 많은 시간이 지난 뒤 가장 비슷한 능력을 가진 후손에게 우주선의 첨단 기술들이 주인공에게 전해져서 바벨 2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설정하고 있다. 이 전설의 주인공은 일본의 많은 SF만화가 그랬듯이 10대 남자 중학생이다. 초능력을 가진 그에게는 바벨1세가 만들어둔 3명의 부하, 즉 전형적인 대형 로봇인 포세이돈, 괴조 로프로스, 검은 표범처럼 보이는 로뎀이 있다. 이들은 함께 지구 정복을 노리는 악당 ‘요미‘와 대결을 펼친다. 물론 결과는 상상할 수 있는 바다. 뻔한 결말임에도 재밌다. 70년대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상상력도 더불어 발견할 수 있다.

사실 도서관에서 만화책은 처음 읽었다. 도서관에 만화가 있으리라고 상상도 못했다. 그 만큼 내 독서폭이 좁은 셈이다. 여전히 유연한 사고가 힘든 사람이다. 대신 한동안 추억에 잠겨 만화책을 신나게 읽을 수 있었다. 우리 동네 도서관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바다. 앞으로 매주 토요일은 도서관에서 만화 읽는 날로 정해야할까 보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