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콘텐츠 큐레이터인 스티븐 로젠바움이 미디어, 광고, 퍼블리싱, 상업, 웹 테크놀로지 분야의 인재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사례를 모아 쓴 책. 큐레이션(curation)이란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가치 있게 구성하고 배포하는 일을 뜻한다. 이 책은 ‘큐레이션’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디지털 세상의 흐름을 스펙터클하게 조명한다. 세스 고딘, 제프 자비스, 아리아나 허핑턴 같은 유명 인물들의 인터뷰는 물론이고 효과적인 큐레이션으로 손꼽히는 블로그 네트워크, 잡지, SNS, 브랜드, 웹 서비스 등의 사례가 담겨 있다.  

 

 

 

 

 

 

노벨상에 가장 가까운 경제학자’, 하버드비즈니스스쿨 마이클 젠슨 교수의 25년에 걸친 연구성과를 담은 이 책은 기업의 블랙박스를 열어 조직이 어떻게 발전하고 시장에서 운영되는지 논리적이고 일관성 있게 풀어놓는다. 조직을 구성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타당성 있는 이론을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대리인이론, 보상 및 성과측정, 품질경영 등 필수적인 조직이론을 망라함으로써 기업을 살리는 단단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CHAPTER 01 부의 폭발
CHAPTER 02 패리스 힐튼의 정체를 폭로하기
CHAPTER 03 미국의 부
CHAPTER 04 마을에 등장한 새로운 보안관
CHAPTER 05 돈이 중요하다
CHAPTER 06 새로운 명품
CHAPTER 07 부의 여행
CHAPTER 08 부의 맛
CHAPTER 09 세계 시민
CHAPTER 10 부자 아이들
CHAPTER 11 노년기
CHAPTER 12 플루토노미
 

 

 

 

 

 

 국제금융의 세계적 권위자이자 UC버클리대 경제학 교수인 배리 아이켄그린이 달러의 흥망성쇠를 생생하게 기술한 책으로, 단순히 달러의 역사를 기술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금융 패권을 둘러싼 정치적 역학관계를 분석하고 있다. 또한 달러가 앞으로 세계경제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할지, 미국의 재정적자 문제는 달러의 위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국제통화시스템은 어떻게 변모할지 달러 몰락 이후의 전망을 제시한다 

 

 

 

 

 

 

 

 

 일찍이 웹 혁명을 정확하게 예견했던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척 마틴이 TV와 인터넷에 이은 ‘세 번째 혁명’인 모바일 혁명의 기술적, 비즈니스적 측면을 면밀하게 분석함으로써 예측불가능할 정도로 숨가쁘게 변화하는 모바일 영향력 아래서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전 세계 IT, 금융, 미디어, 자동차, 패션, 식음료 등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1,000건 이상의 인터뷰를 담고 있으며 모바일 혁명의 최신 사례, 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기회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분석하고 있다.  

 

 

 

hajin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2 1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번째 미션 수행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