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애플 vs 구글 - 디지털 맞수의 패권경쟁

웹과 스마트폰 세상을 이끄는 애플과 구글의 전략과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IT 세상을 조명해 보고, 애플과 구글의 성공에 근간이 되는 기업 문화를 소개한다. 또한 애플과 구글이 펼치는 패권 싸움에 끼지 못한 일본 기업이 배워야 할 점들을 짚어 본다.

     

 

  

 

 

 

구글 웨이 -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길이 열린다 

구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조망하면서, 콘텐츠가 세상을 지배하는 대변혁의 시대에 새롭게 달라진 세계 경제 환경에서 살아남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비즈니스 전문 칼럼니스트인 저자 리처드 L. 브랜트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할 필수적인 생존법칙과 성공전략을 알려준다. 

 

   

 

  

 

 

 

 

머니랩 - 돈이 벌리는 경제실험실 

사람들의 심리, 행동, 철학, 그 이면에 숨어 있는 동인(動因)을 찾아내 사업과 거래와 협상을 용이하게 해줄 전략적 방법론을 제시해주는 책.  

 

 

   

 

 

 

 

 

자원전쟁 - 국가 간 생존을 위한 사투 

최근 몇 년간 자원 가격의 급격한 등락은 무엇을 시사하는 것일까? 이 책은 거기에 주목해 앞으로의 동향을 예측하고 있다. 경제성장이나 안보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쟁탈전이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때, 인류가 해야 할 가장 시급한 일은 진정 무엇인가? 자원, 식량, 물 문제에 관한 세계적 전문가 마루베니경제연구소 소장의 통렬한 현실 분석을 기반으로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끝나지 않은 추락 -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스티글리츠의 세계경제 분석 

금융위기의 뿌리를 낱낱이 파헤친 스티글리츠는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던 글로벌 금융위기의 뿌리를 정확히 짚어내고 오바마 정부의 경기부양조치를 강도 높게 비판한다. 금융계에 휘둘려 단기적인 부양책과 은행구제정책을 펼친 오바마 정부의 초기 대응을 부시의 정책과 다를 바 없다며 근본적인 개혁을 촉구한다. 위기를 초래한 금융계는 어떤 이유로 그와 같은 행동을 했는지, 그들의 행동을 허용한 규제당국은 어떤 특수한 이해를 가지고 있었는지 분석한다. 

 

 

 

 

11월에 10월 출간 도서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것이 조금 늦게 가는 감은 없지않지만, 

대상 도서 선정을 위한 기준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겠죠. 

11월에는 유난히 관심을 끄는 도서가 많네요.  ^^

 

haji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