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둘의 조합은 궁합이 잘 맞네요.
히스토리에 다시 읽으니 한컷이라도 그냥 넘기기 아까운 만화입니다.

˝에우메네스는 역사상 이름이 높은 여러 전장.
그 현장에 있었다.
그리고 분명 수많은 작전에도 참가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째서 왕이나 다른 장수와 함께
이름이 남아있지 않은 것일까.
그것은 그가 기록하는 쪽의 사람이었기 때문이 아닐까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기록하는 일을 그만둔다.
그때부터 기록자는 ‘기록당하는 쪽‘이 되어
역사의 무대에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 1권 책날개



# 등장인물

💥에우메네스
헤르미아스
메무논
💥아리스토텔레스
💞발시네(페르시아제국 트로이아스주 총독의 처)
칼리스테네스
💥애꾸눈 안티고노스
히에로뉴모스
헤카타이오스
카론(에우메네스의 노예)
페리아라
아스튜아게스(메디아국왕)
하르파고스
큐로스(페르시아건국왕)
💥트라쿠스(스키타이인 노예)
니코게네스

# 에우메네스가 좋아하는 작가 및 책

헤로도토스
크세노폰 (아나바시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별이랑 2018-06-18 10:3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히스토리에] 저도 좋아하는 만화예요~
아직은 역사의 대 장정의 초반부인데, 이 만화가 어디까지 진행될지도 궁금하고요.
대제국을 건설해도 후계자의 부재. 아니, 너무 많은 사공으로 배가 산으로 가버린 역사의 뒷면을 어떻게 그려놓을지 기대되요 ^^

북프리쿠키 2018-06-19 11:05   좋아요 1 | URL
1권이 2005년에 발매, 14년동안 이제 10권이 나왔으니 ㅎㅎ
이와아키 하토시 작가가 1960년생이라 작고하시기 전에 대장정을 마무리하셔야 될텐데요..^^;
이 분의 다른 작품 <기생수>는 어떤가요? ㅎㅎㅎ

별이랑 2018-06-19 17: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기생수]가 손에 눈이 있던가 괴물이였나...뭐 그랬던거 아닌가요?
아주 ~~~~~~ 오래전에 에피소드 한개인가 보고 무셔 무셔 이럼서 패쓰했던거 같아요.
추천해주시면 또 열.심.히. 읽어보겠슴돠 ~

북프리쿠키 2018-06-23 19:08   좋아요 1 | URL
아하~저도 기생수라는 작품은 왠지 일본특유의 고어물(?)같은 느낌이 들어 피했는데요.
저의 선입견일수도 있겠다..생각이 들었어요 워낙 히스토리에 책을 애정하다보니까요.ㅎㅎ
별이랑님의 서재엔 재미있는 책들이 가득하네요.
가끔 전 의무감에 읽고 있는 책들이 있어 그런지 즐겁게 독서하는 별이랑님이 부러울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