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4-1 - 전10권 (2018년) -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예체능 동아전과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난이도도 급격히 어려워지고, 이제 본격적으로 중학 공부까지 대비해야할 시기인 학생으로서 학습태도가 자리잡혀야한다는 4학년.. 드디어 아이가 초등 4학년에 오르게 되었어요.엄마로써 심적 부담감도 더해지고요. 하필 올해부터 또 3,4학년이 교과개편이 이뤄진다고 해서 전과며 교과서도 다 늦게 나와서 미리 볼 수 없음이 더 걱정이었죠. 다행히 동아전과가 4학년 새학년 시작되기 전에 나와서 미리 책 내용 훑어보고 예습이라도 좀 시켜서 보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싶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이번 동아전과는 특히 4학년 1학기는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국어, 수학, 사회, 과학은 초등공부기본서라는 전과 개념서와 각각의 핵심문제집, 이렇게 해서 총 8권이고요. 네 과목의 서술형 문제 강화집 한권과 영어 예체능 전과 이렇게 해서 총 10권이랍니다. 이런 막대한 분량에 가격은 타사와 차이가 크게 나지 않으니 초등문제집을 겸한 참고서로 요만한게 없다 싶더군요.


갈수록 중시되고 있는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 국어 . 이번에 나온 내용을 보니 초충도와 씨름도 등 국립중앙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그림에 대한내용이 있었어요. 마침 주말에 서울 여행으로 국립중앙박물관에 갈 예정인지라 아이 교과서에 나오는 이 부분 (요즘은 미술도 국어에 통합교과로 융합되어 나오는 등, 사실 각 과목간 경계가 흐려지고 있는 실정이죠.)을 찾아서 그림을 실물로 보고 와야겠다 생각했고요. 미리 전과로 학습내용을 이렇게 파악해두고 있으면 아이가 좀더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여러모로 도움을 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가장 중요하다는 교과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참고서인 전과의 역할중요 부분을 요렇게 마킹해주고 그 내용에 대한 설명을 짚어주니 문제집을 풀때도 좀더 빨리 이해하고 보다 쉽게 풀 수 있는 요령을 마련해주어 좋았답니다.

사회에는 3학년때도 나왔던 지도가 좀더 자세히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암기하기에도 벅찬 부분이 지도 부분이죠. 요런 부분의 축척이라던지 주요 용어 및 거리 계산법 등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었어요.

책 내용 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선생님의 설명이 있다면 더욱 기억에 남기 쉽겠죠. 동아전과는 동영상 강의가 마련되어 있어 각 과목을 체계적인 선생님 설명까지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 만족도가 더 높고요.

우리 아이 취약한 서술형 문제의 경우, 핵심문제집에도 단원평가, 그리고 서술형이 30%인 단원평가 등으로 대비할 수 있는데다가 별도의 서술문제집에서 국,수,사,과 네과목의 서술형 문제 모음을 만나 다시 한번 다지기를 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교과서 기본 개념은 물론 문제풀이까지 단계적으로 조리있게 짚어주는 초등 문제집이라 할 수 있는 동아전과, 요걸로 단원평가 및 기말고사를 열심히 대비해서 만점받을 수 있게 예복습 확실히하는 한해를 만들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