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받아쓰기 1 - 소리나는대로 쓰기 <7세 이상 ~ 초등학생용> 기적의 받아쓰기 1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받아쓰기교재, 기적의 받아쓰기입니다.

 

기적의한글학습 구입해서 우리 아들도 열심히 활용했었는데 영어는 물론 수학, 그리고 받아쓰기도 체계적으로 잘 나와있네요.

 

7세부터 초등 2학년까지 활용할수있는 받아쓰기교재예요~

 

한글은 떼고 들어가는 학교지만, 받아쓰기는 엄마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숙제 중 숙제가 아닐수 없죠.

 

당장 시험이 없는 학교라도 받아쓰기는 있으니말입니다.

 

 

기적의 받아쓰기가 탄탄한 프로그램인 까닭은 40단계 프로그램으로 쓰기의 힘을 키우고


듣고 쓰는 연습을 통해 국어 듣기 능력과 어휘력을 한단계 높이고


한국어 문법, 한글맞춤법, 띄어쓰기, 원고지사용법까지 한번에 익히게 하는 교재라는데 있지요.

 

 

 

 

그림을 보고 맞는 단어를 완성하는 문제예요~

 

일부의 자음이나 모음만 주어집니다.

 

 

 

 

 

 

 

그 다음페이지에는 옆 단어를 예쁘게 따라쓰는 란이 있었네요~

 

또 그 옆페이지에는 문제가 주어지고 그 문제에 맞는 답을 옆에 다시 쓰는 문제였답니다.

 

 

 


 

 


그 다음이 받아쓰기였어요.

 

칸이 주어지구요~

 

맨 뒤의 불러주기용 학부모 지침서를 보고 문제를 불러주면 됩니다.

 

 

이번 장은 다행히 모두 올백이네요~ 엄마 백자 잘 쓰거든? 맨날 100점만 채점하고 싶다~

 

다 맞혀다오~

 

아직 띄어쓰기랑 문장부호를 제대로 못 익혀서 이 책으로 익혀보게 하려 합니다.

 

 





 

 

 

이후의 내용들을 보니 틀린 문장, 단어 등이 주어지고 아이가 고치게 하는 그런 칸이 있었구요.

 


 

 

뒤로 갈수록 이렇게 문장을 받아 쓰는 그런 칸도 있네요. 우선은 v자로 공란을 띄어쓸수있게 도움을 주고요~

 

무조건 띄어쓸줄 알아야한다고 윽박지르기보다 이런 훈련이 주어지면 훨씬 더 쉽게 이해하고 습득하겠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