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유아, 가정 실용 분야의 책들을 두루두루 좋아해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며 만난 12권의 책들과의 만남이 소중하였고, 나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추천신간을 같이 읽으며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괜찮은"책들을 발견해냄에 행복함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이중 다섯권을 따로 추리는게 무척 어려운 고민이었지만 그래도 고민해서 올려봅니다.

 

 

1위

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

 

스토리가 있다기보다 펼쳐지는 입체 놀이책이예요.

다섯살 어린 아들이 있다보니 이 책을 정말 잘 갖고 노네요. 따로 로보카 폴리 구조본부를 사주지 않아서 그런지, 이 책을 펼쳐놓고 아이가 갖고 있는 장난감, 헬리, 폴리, 로이, 엠버를 갖다 놓고 한참을 재미나게 놉니다. 책과 장난감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요즘, 꽤 잘만들어진 책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글이 있는 책은 아니었지만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는데도 좋은 역할을 하는 단계라 생각합니다.

 

 

2위

 장수탕 선녀님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구름빵 작가 백희나님의 신작이었음에도 표지가 좀 그로테스크해서 그런지 선뜻 손이 가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 책을 놓쳤으면 너무나 아쉬울 뻔했지요.

구름빵 작가님 책들이 전부다 대박 반응을 이끌어내지는 (우리집에서) 못했지만 이책은 구름빵 못지않은 사랑스러움과 부모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사실적인 책이었거든요. 아이도 재미있어 하고, 어른들에게도 재미난 그림동화였답니다.

 

실제 제 주위 어른들에게도 추천하고 있는 책이기도 하지요.

 

 

3위

  

엄마표 채소 밥상

 

엄마가 고기를 좋아해 그런지 저도 모르게 아이 밥상에서 고기 위주의 식단이 되고, 아이도 고기를 좋아하는 입맛이 되어가고 있어요. 채소를 좀 좋아해줬으면 하고 바랬는데 아이들 입에 잘 맞는 채소 반찬을 맛있게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지요. 이 책이 그런 의미에서 저같은 고민을 하는 많은 엄마들에게 유용한 책이 되었을거라 생각해요.

 

 

 

4위

  

엄마는 행복한 놀이 선생님

 

굳이 순서를 정해놓기는 했지만 사실 1~5위까지의 순위 차이가 거의 없어요 ㅎㅎ

엄마표 홈스쿨, 엄마표 놀이 등을 중시하는 요즘 엄마들, 정말 열성이 대단하단 생각이 들어요 전 그렇게 참 못해주거든요.

집에서 혹은 밖에서 아이와 노는 방법이 막막할때 이 책이 참 자연과 벗삼아 놀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특별히 준비할 재료 없이 자연에서 얻어진 재료로 즉석에서 놀 수 있다는것이 더욱 장점이었구요.

 

 

5위

 매일 아이 밥상

 

아이 밥상이 늘 고민인 언제까지나 초보주부인 엄마랍니다.

무얼 해주면 좋을까. 뭘 해줘야 아이가 잘 먹어줄까.

이유식은 책 보고 하면 된다지만 유아식은 그야말로 정답이없어 고민이었는데 요즘 이런 유아식을 겨냥한 괜찮은 요리책들이 많이 나와 엄마 눈길을 쏙 잡아끌더라구요.

 

우리 아이 밥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베스트 하나를 꼽기가 너무 어렵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북으로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을 꼽고 싶구요.

 

엄마가 꼽은 동화책으로 장수탕 선녀님을 꼽고 싶어요.

로보카 폴리를 책으로 안 볼수도 있으니 동화책 하나를 더 꼽아 봤어요.

장수탕 선녀님, 표지만 보고 놓치면 너무 아쉬울 그런 동화랍니다.

세밀한 심리묘사와 표정 묘사.

인형에 어쩜 그리 많은 것을 담아낼수있는지, 작가의 상상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었어요.

 

 

 

 

 

11기 활동 정말 재미났습니다.^^

추천신간도 고르고, 원하였던 혹은 미처 몰랐던 숨겨진 보물들을 만나는 심정으로

알라딘 신간 추천을 소개받고, 읽는 그 기분은 다른 책과는 또다른 행복함이었거든요. ^^

 

부족한 글솜씨지만, 재미난 책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신간평가단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