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손뜨개 시간]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따뜻한 손뜨개 시간 - 18인 손뜨개 전문가에게 차근차근 배운다
뜨개나무 엮음 / 스타일북스 / 2011년 11월
장바구니담기


손뜨개 전문가 18인의 꼼꼼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책.

김정란과 그의 제자들로 이루어진 유닛 이름이 바로 뜨개나무라 한다.

어제는 정말 걸어다닐수도 없을 정도로 너무너무 추위가 매서운 날씨였다. 짧은 점퍼는 던져버리고, 허리아래까지 덮는 풀오버를 입고, 목도리 휘휘 둘러감고 모자를 쓰니 간신히 돌아다닐 생각이 들었다. 정말 이렇게 추운 겨울날, 간절해지는건 목도리, 장갑 등의 손뜨개 소품들이다.



책에서는 아우터 안에 예쁘게 받쳐입을 만한 조끼, 가디건, 재킷 외에도 풀오버, 케이프 등의 아우터와 숄, 모자 등의 다양한 손뜨개 작품들을 선보이고, 방법도 꼼꼼히 제시하고 있다. 워낙 솜씨가 좋은 분들이 많은 것은 잘 알고 있었지만 손뜨개로 참으로 다양한 의류를 만들어내고, 예쁘게 코디해입는 분들을 보면 부러운 마음이 한가득 든다. 추운 날씨라 이런 따뜻한 솜씨가 더욱 부러워지는 순간이었다.

아들을 하나 둔 엄마지만, 어딜 가나 돋보이는 아이옷은 역시 공주님 옷이다. 니트로 원피스를 만들어입혀도 너무나 예쁘고, 망토 또한 앙증맞고 너무나 귀여웠다. 엄마도 아이와 함께 커플룩으로 입을 수 있는 망토가 소개되었는데 모녀가 나란히 따스한 니트 망토를 두르고 다니면 세상 부러울 사람이 없을 것 같았다.

아빠와 아들이 함께 하는 밀리터리 스타일 롱코트와 케이프도 멋졌다. 만들어두면 정말 손뜨개 맞냐고 사람들이 몇번이나 물어볼만한 그런 멋진 작품이었다. 아, 이렇게 아이와 신랑을 위해 만들어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남자옷은 100사이즈, 여성옷은 55사이즈를 기본으로 했고 (대신 책 뒤에 소개된 베이직 스킬에 게이지 산출법이 소개되어 입는 사람에게 필요한 치수에 해당하는 콧수와 단수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아이 옷 같은 경우에는 여아, 남아 별로 몇세에 적합한 사이즈인지가 나와있다. 5~6세, 7~8세 즈음의 아이옷이 많았다. 우리 아이가 5세이니 엄마가 손뜨개솜씨만 좋으면 정말 딱 좋을 사이즈였는데 말이다.

완성작의 근사한 피팅 사진도 눈에 띄었지만 응용 팁도 눈여겨볼만했다. 멀티 스타일 넥워머같은 경우에는 양팔을 뒤쪽으로 넣으면 볼레로 스타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었다. 이렇게도 입을 수 있구나, 참 발상이 신선했다.

기본 베스트 등의 아이템에서부터 시스루 스타일 베스트, 퓨어 화이트 프릴 카디건과 화이트 그립백, 그리고 그 외에 다양한 아이템 등 이 책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느낌의 옷들이 눈에 띄었다.



실제 손뜨개 시간에 들어가서는 뜨개 본과 뜨개법등이 잘 나와 있었는데 니팅 포인트를 통해 팁을 하나씩 소객해주는 것도 주목할만했다.

예를 들어 옷사이즈가 커질 경우, 무늬수를 늘리기보다는 무늬의 콧수를 늘려주는 것이 쉬울 것 같아요. 한무늬 13코를 14코나 그 이상의 코로 하면 좋습니다. 등의 팁이 그 좋은 예이다.

게이지 내는 법과 도구 소개, 옷 도안 읽기, 또 실제 뜨개질 하는 법 등의 뜨개 기초법은 책의 맨 뒤에 따로 정리가 되어 있었다.

완성작 사진 모음도 그 후에 추가로 소개되었는데 각 사이즈까지 비교하면서 올려져 있어서 남여 커플, 부자 커플, 모녀 커플, 모자 커플 등의 다양한 커플 아이템을 한데 모아 보는 재미도 쏠쏠했고, 사이즈 비교가 한눈에 쏙 들어와 더욱 보기가 편리했다.

베이식과 변형 디자인의 개성적인 세트 아이템이라는 표지의 이야기처럼 커플이 함께 입는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줄 그런 책이었다고 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