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화장품 회사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2
신혜정 지음, 스튜디오 아이레 그림 / 국일아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미를 추구하는 시대라 그런지 어린 아이들부터 화장품에 관심있고 벌써 화장하는 아이들도 많고 그런 듯 하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린이화장품의 안전성이나 유해성 등에 대해서는 아이들 당사자는 크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어른들이 챙겨줘야할 부분이 아닌가 싶다.

 

어른들 말씀도 잘 안듣고

무조건 자기 하고 싶은거 색깔 예쁜거 바르고 싶은거 저렴한거 등.. 아니면 비싸더라도 어른들것만 무조건 좋다고 쓰겠다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책을 꼭 읽혀보라고 하고 싶다.

 

이 책의 주인공 윤슬이는 티브이 CF를 보고 엄마 화장품을 몰래 발랐다가 막심한 피부 트러블로

친구들에게 곰보라는 소리까지 듣게 된다.

이게 만화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실제 아이들은 물론 피부가 약한 어른들도 일어나는 일이라는거

특히 듣보잡 화장품을 썼다가는 그 성분에 대한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아 어떤 트러블이 날지 아무도 모른다는게 더 무서운 일.

 

암튼 그 이야기가 여기 담겨있는데

어쩌다보니 어린이화장품대회 모델로까지 출전하게 된 윤슬이가

화장품회사와 손을 잡고 어린이에게 안전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참으로 흥미로웠고 그 와중에 소개되는 다양한 화장품 개발 관련 직업군도 흥미로웠다

 

단순 만화 내용으로 끝나는게 아닌, 내가 이 쪽 관련 일ㅇ르 하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뭐? 가 되고 싶은지를 알게 해주는 내용의 훌륭한 만화

잡? 나는 화장품에서 일할거야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