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4 (반양장)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대하소설, 신의 그 2부 신들의 숨결의 2번째 권이다. 영계를 탐사하는 타나토노트로 활동했던 미카엘이 천국으로 가서 천사가 되고, 이제 한 명의 영혼을 천사로 만드는 데 성공해 다시 신이라는 존재가 된다. 하지만 아직 신 후보생이었을 뿐, 주변의 온갖 위험들에 휩싸여 있고 동기생들은 경쟁으로 인하여 빠르게 줄어들어간다. 과연, 이 때 미카엘 팽송은 무사히 마지막 남은 한 명의 신이 될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미카엘이 수업을 받았던 사람은 바로 프로메테우스. 그에게서 반란이라는 것을 수업받았다. 그 때까지 자신의 민족이 흩어져 있고, 전투 능력도 약해서 가진 것이라곤 그들의 전통적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지식과 책들밖에 없다. 그런 그가 자신조차도 신 후보생들 전체 사이에서 오직 유일하게 노예 제도 폐지등을 주장하는 그런 반란을 일으키고 있다며 12위를 매겨준다. 하지만 아무리 12등이라고서니 그의 민족이 턱없이 약한것은 변함없는 사실이다. 그런 도중, 미카엘은 자신의 민족을 구원하기 위해 아틀라스의 저택으로 잠입하다가 아틀라스에게 붙잡혀 꼼짝없이 괴물이 될 판이다. 

미카엘 팽송. 마지막에 결국 붙잡혀 괴물이 될 위험에 처하자, 이판사판으로 천마 페가수스를 타고 제우스가 있는 하늘의 꼭대기로 향한다. 그리고 그 곳에서 제 8의 단계에 오른 제우스를 만났을 때, 매우 엄청난 사실을 깨닫게 된다. 

제 8의 단계에 있는 그는, 세상에 있는 몇백, 아니 몇 천개의 생명체가 사는 행성들을 다루고, 온갖 박물관들 속에서 살며, 세상속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즐겨 보았다. 그런데 제일 높다고 생각했던 그 제우스조차도 올림푸스 산의 중반에서 살고 있었다. 결국, 제 9의 존재가 있다는 말! 결국 이 게임을 펼치는 이유는, 제 9의 존재가 있는 세계로 최후로 남은 한 명을 보내기 위해서이다. 미카엘은 제우스에게 같이 제 8의 존재가 되어 말동무를 나누는 것이 어떻냐는 말에, 자신은 제 9의 존재가 되겠다며 결국 다시 지상으로 내려간다. 

아에덴 섬에서의 눈부신 대결. 이제 미카엘 팽송의 대결이 마지막으로 다가온다. 내 생각에 그는 현재 이스라엘 전쟁과 이스라엘 영토를 되찾은 것, 그리고 눈부신 지능과 협력성으로 D, N, A력을 모두 대표해 우승할 것으로 보인다. 과연, 제 3부에서는 어떤 대결이 펼쳐질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