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초등학교 입학준비 현명한 부모를 위한 10분 자녀교육 1
윤종환 지음, 김상범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charliemom]

처음 이 책을 받아들었을 때는 일반 육아서와 별반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허나,  팁으로 정리된 핵심 콕콕과 함께 세세하게 처음 입학 시 꼭 필요한 사항에 대해 조목조목 알려둔 사항들이 실제 도움이 되는 것들로 무척 잘 정리되어 보기 좋았습니다. 덕분에 이미 아이가 컸지만 다시 한 번 꼼꼼히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대상 연령인 6~10세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람이 있었다면   ‘고학년에게 필요한 몇가지 중요한 예도 있었으면 좋겠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어보며 p65“방학 잘 지내기”경우는 5학년인 우리아이에게 지금도 적용이 가능했지만, 아무래도 공부하는 방법이라든지 지금 구체적으로 필요한 것들에 대해 4,5,6학년, 중학생 학년별 대비책도 있었다면 좋겠다는 욕심이 문득 들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에서 내내 초등학생으로 잘 지내게끔 안배되어 있기 바라는 것은 조금 무리한 욕심일까요? ^^::

뜬구름 잡듯 실예가 없는 교육서가 가장 시간과 돈이 아까운 교육서라고 생각 합니다.  이 책에서는 급식 안내문이나 일기장 내용같은 실예가 참으로 한 눈에 들어와 아이가 이제 입학한 새내기 엄마에게는 정말 요긴한 정보의 바다가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