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주정뱅이
권여선 지음 / 창비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번을 이 층" 이란 단편을 언급해놔서 자연스레 다 말한거 아닌가 하고 접어 두었었다 .

그치만 내가 펼쳐 보인 부분은 극히 한 부분으로 , 바로 찻물에 밥을 얹는 그 장면에 여전히 멈춰져 있다 .

이제 숟가락도 내려놓고 , 입가심도 하면서 본론으로 들어갈 때다 .

어디서 냄새안나? 타는 냄새...?(니 속이 타겠지~뭐? ) 장어 아닌 꼼장어 타는 냄새 말야... (뒤집자^^.) 그 , 그래~!!

주거니 받거니 술도 따라 가면서  (어디서?) ㅎㅎㅎ

후식으로 라면도 좀, 뭐 ...이런 엉뚱발랄 생각으로 치닫는 걸 스톱!! 하고 , 여기서 잠깐 !

무슨 얘긴지 들어 나 보자 !

 

잠시 두통을 행궈내 보려고 산책을 다녀왔다 . 도립 도서관 옆으로 난 무수한 계단은 어제도 벅찼지만 여전히 오늘도 벅찼다 . 한번 지난 길은 더 짧게 느껴진다고 누가 그랬나? 길은 접어도 접히지 않고 , 글 역시나 접을래야 접히지 않는다는게 닮았다 .

내 머릿 속의 무수한 층층 계단 역시 그럴터였다 . 알고서 만든 층"이 그렇고 모르고서 지은 층역시 그러겠지...신형철의 해설이 지어 놓은 층 역시나 견고했고 말이다 .

 

초추의 양광이나 꼬추의 발광이나 ,  장어의 지글거림이나 꼼장어의 지글댐이나 , 돈데보이나 돈이돼 보이나 흣~! 사랑한다고 말이라도 했으면 보내기 쉬웠겠냐고 , 버즈의 노래가 스쳐간다 .

밥에 올려준 굴비가 다였는데 , 마음 껏 울기라도 했으면 시원했겠냐고... 답이 올리 없는 질문을 혼자 숟가락 위에 밥처럼 올려 놓으면서 ,

 

 

 심야식당의 김승우처럼 , 자신만의 고집으로 음식업을 하는 남자와 단골로 만나 썸도 아닌 관계로 가고있다고 믿었던 여자와 남자의 단편적 현상을 층층이 들어내고 보여준 단편.(말 장난)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구름물고기 2016-12-17 00: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개인적으로 올해의 책!! 너무 좋았어요

[그장소] 2016-12-17 01:00   좋아요 2 | URL
우리는 아무리 말해도 모자랄 , 안녕주정뱅이 파 ㅡ ^^

AgalmA 2016-12-17 20: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옆에서 저는 주전부리파하면 됨? ㅎㅎ

[그장소] 2016-12-18 00:17   좋아요 2 | URL
아..굴비를 주전부리처럼 뜯고 싶네요. 전 생선 무진장 좋아하는뎅~^^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