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살인사건 동서 미스터리 북스 16
S.S. 반 다인 지음, 안동림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1월
평점 :
품절


뉴욕 53번 거리 그린저택,

그곳에서 두 딸이 총탄에 맞는 참극이 일어난다.

그린 집안을 몰살시키려는 살인자들의 가공할 음모,

초조한 기색 역력한 아마추어 탐정 번스는

과연 연속살인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

---------------------------------------------------------

오랜만에 읽은 추리소설...

구석에서 굴러다니던(?) 녀석을 꺼내 읽어 보았는데...

역시 추리소설은 한 번 잡으면 끝까지 읽을 수밖에 없다.

범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호기심을 억누를 수 없으므로...ㅎㅎ

 

왠만한 유명 추리소설은 이미 10대에 졸업(?)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유독 반 다인의 대표작들엔 손을 못 대고 있었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선 아니고...왠지 끌리질 않아서...

 

그린가의 저택에서 일어나는 연쇄 살인사건을 다룬 이 책은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과 가족이란 특수성 속에서

가족들이 하나씩 살해되 가기 땜에 더욱 더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작품이었다.

(이 점에선 앨러리퀸의 Y의 비극과도 유사)

 

이름만 가족일 뿐 서로를 증오하는 그린 가의 사람들

결국 최후에 살아 남은 자들 가운데 범인이 있을거란 건

분명했지만...범인을 숨기는 작가의 기발한 트릭 땜에

심증은 가나 확신은 할 수 없었다.

확실한 알리바이가 있는 듯 해도 의심의 끈을 놓아선 안 된다는 걸

보여주는데...작가는 늘 독자를 속이려는 트릭을 설치하는 있다는

걸 간과해선 안되지...ㅋ

 

파일로 번스라는 새로운 탐정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는 그동안 내가 알던 다른 탐정과는 사뭇 다른 스타일의 탐정인 것 같다.

작가의 분신이라 할 수 있기에 반 다인처럼 예술에 조예가 깊으면서도

상당히 분석적이고 꼼꼼한 인물인 것 같은데...

다른 탐정들에 비해선 좀 답답하달까 한 면이 없진 않았다.

 

형사정책 배울 때 나오던 그로스의 "예심판사를 위한 범죄체계편람"이 

범인의 범죄교과서로 쓰인 사실은 또 하나의 재미...

피는 속일 수 없다고...범인의 몸에 흐르는 범죄의 충동은 결코

억누를 수 없는 것일까...마치 롬브로조의 생래적 범죄인설이

타당한 것처럼 보이군...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