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와 형사들의 여름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작품은 전에 '밀실의 열쇠를 빌려 드립니다'를 읽어봤는데

기존에 내가 알던 미스터리 장르의 소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었다.

한 마디로 코믹 미스터리라 할 수 있는데 살인사건이 벌어지는 등 살벌한 분위기 속에서도

등장인물들의 말과 행동이 수시로 웃음을 유발했던 기억이 남아 있다.

이 작품은 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마법사까지 등장시켜 유머를 넘어

판타지스런 미스터리를 선보였는데 히가시가와 도쿠야 특유의 아기자기한 재미를 주는 작품이었다.


하치오지서의 자칭 에이스 변태 형사 소스케와 그의 집에서 가정부를 하는 깜찍발랄한 미소녀

마법사 마리가 어려운 사건을 해결하는 환상의 콤비로서 활약한다. 총 네 건의 살인사건이 다뤄지는데

처음부터 범인의 범행을 고스란히 보여줘서 범인이 누군지를 맞추는 본격의 재미는 없었다.

그럼에도 나름 완전범죄를 만들어낸 범인들의 범행을 밝혀나가는 과정이 흥미로웠는데

소스케의 직감이 범인을 겨냥하면 마법사 마리가 마법을 써서 범인이 스스로 범행을 자백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마법에 의한 자백은 당연히 증거능력이 없고 범인이 부인해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에

자백으로 얻은 확신을 바탕으로 범행을 입증할 증거를 수집하는 게 관건이었다.

범인들은 한결같이 알리바이 트릭 등으로 무장한 상태여서 쉽지는 않았지만 

범인들의 실수를 단서로 차근차근 그들의 트릭을 무너뜨리는 과정이 재미있었는데

문제는 항상 끝까지 버티던 범인들이 도망가게 만든다는 점이었다.

그래도 마리가 늘 뒷처리를 해줘서 무사히 범인을 체포하는데 성공했는데

소스케, 마리 콤비와 수사보다는 결혼상대 찾는 것에 더 관심이 많은 소스케의 미녀 상사

쓰바키 경위가 벌이는 좌충우돌이 소소한 재미를 주었다.

캐릭터들이 다들 독특하다 보니 현실감은 좀 떨어지지만 나름 매력이 있었는데,

특히 1017세에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는 전형적인 마녀 가정부 마리가 귀여웠다.

아마 전작에 소스케와의 사연이 나오겠지만 이런 깜찍한 미소녀 마녀 가정부와 함께 산다면

정말 일상이 즐겁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ㅎ

히가시가와 도쿠야와는 두 번째 만남이었는데 역시나 그의 작품은 가벼운 감이 있지만

유쾌한 기분도 맛볼 수 있었다. 좀 진지하진 않지만 세상과 삶이 이렇게 시트콤처럼

코믹해도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