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눈 미스터리, 더 Mystery The 6
미쓰다 신조 지음, 이연승 옮김 / 레드박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미쓰다 신조의 작품은 작가 시리즈인 '기관, 호러 작가가 사는 집''작자 미상'을 읽어봤는데

호러와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결합한 색다른 스타일의 작품들이라 더욱 재밌게 읽은 기억이 있다.

또 다른 시리즈인 '도조 겐야' 시리즈는 아직 만나보지 못했는데

'~처럼 ~한 것'이란 제목부터 남달라 언젠가는 시리즈 순서대로 읽고 싶은 희망이 있다.

이 책은 미쓰다 신조의 주특기인 호러 단편 여덟 편을 싣고 있는데

일찍 시작된 무더위를 식혀주는데 일조를 할 것 같다.

첫 작품이자 이 책과 같은 제목인 '붉은 눈'은 이누이 루카의 '여름 빛'에 실린 단편과도

비슷한 느낌을 주었는데 왠지 모를 서늘한 느낌은 일맥상통했다.

'괴기 사진 작가'는 사진보다 더 오싹한 사진작가의 정체를 드러냈고,

'내려다보는 집'은 괴기스런 집에 얽힌 전형적인 이야기였다.

단편들 전반에 걸쳐 화자가 작가 자신과 같은 호러와 미스터리 소설을 쓰는 작가로 설정되어 있어

마치 작가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는 느낌이 들었다.

'재나방 남자의 공포'는 이 책에 실린 작품 중에서 가장 미스터리로서의 성격이 짙은 작품이었는데,

박쥐 남자니 재내방 남자니 기괴한 인물들을 등장시켜 괴기스런 분위기를 계속 이어갔다.

'뒷골목의 상가'에선 대놓고 자신의 작품들을 언급하며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교토의 뒷골목을 배경으로 뭔가에 쫓기는 듯한 으스스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다.

'맞거울의 지옥'은 얼마 전에 본 영화 '오큘러스'를 떠올리게 했는데, 거울을 보며 숫자를 세면

왠지 뭔가가 불쑥 튀어나올 것 같은 오싹함을 맛보게 해주었다.

마지막 단편인 '사상학 탐정'은 죽음이 보이는 탐정이란 낯설지 않은 설정으로

나름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었던 이 호러 작품집을 잘 마무리하였다.

중간중간에 괴담 기담이라는 작가가 들었거나 체험한 짧막한 네 편의 얘기가 실려 있는데

단편들을 이어주는 양념 역할을 제대로 했다.

전체적으로 미쓰다 신조의 스타일이 무엇인지를 엿볼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되었는데

출판사에서 잡은 컨셉처럼 '지금껏 출간된 그리고 앞으로 발행될 미쓰다 신조의 작품으로

들어가는 통행증'이라 해도 그리 어색하지 않은 호러 단편집이었다.

아직 '도조 겐야' 시리즈를 시작하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꼭 읽어봐야 할 것 같다.

미쓰다 신조표 미스터리와 호러는 딱 여름에 제격인 필수품이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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