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기욤 뮈소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 전 불의의 사고로 아내를 잃고 힘든 나날을 보내던 매튜는

우연히 구입한 중고 노트북에 남아 있는 사진을 보고 이를 돌려주기 위해 주인이라 추정된 엠마에게

이메일을 보냈다가 그녀와 잘 통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오랜만에 설레임을 느낀다.

항상 사랑을 갈구하지만 제대로 된 상대를 만나지 못했던 엠마는 매튜와 메일을 주고받으며 

바로 이 사람이다는 느낌을 받고 만나기로 약속을 한다.

두 사람은 각각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약속장소로 가서 한참을 기다리지만

상대는 나타나지 않고 서로를 비난하지만 두 사람 모두 그 장소에 갔음에도 간 시간이 서로 달랐는데... 

 

'구해줘'를 통해 처음 만났던 기욤 뮈소와는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사랑하기 때문에'에 이어 오랜만의 만남이었다.

그의 작품은 아직 읽을 게 많이 남아 있지만 이상하게 한동안 인연이 닿지 않았는데

딱 지금 시점에 맞는 신작인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처음 매튜와 엠마가 약속을 했다가 서로 엇갈린 후 그 이유가 서로 다른 시간을 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영화 '시월애'와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월애'에서도 다른 시간을 살고 있던 두 남녀가

우편함을 통해 편지를 주고 받으며 사랑하게 된다는 그런 얘기였는데,

이 책에서 노트북과 이메일이라는 수단만 업데이트된 설정으로 뻔한 얘기가 전개되는 게 아닌가

하는 그런 착각을 잠시 했지만 이내 단순히 그런 식상한 전개를 보여주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처음에는 2010년을 사는 엠마와 2011년을 사는 매튜가 자신들에게 일어나는 일을 믿지 못하다가

매튜가 먼저 신기한 일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과거를 바꿀 수 있음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아내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엠마에게 한다.

여전히 매튜에게 마음이 있던 엠마는 마지못해 매튜의 아내 케이트를 관찰하기 시작하는데

질투날 정도로 완벽한 케이트에게 다른 남자에게 있음을 알게된 엠마는 이를 매튜에게 알리지만

매튜가 확인하려는 순간 딸 에밀리가 코코아를  노트북에 엎질러 노트북을 쓸 수 없게 만드는데...

 

이후 케이트의 진실을 밝혀내는 엠마와 사랑했던 케이트의 배신에 충격을 받은 매튜.

그리고 케이트가 꾸민 엄청난 음모가 진행되면서

이들의 운명은 전혀 알 수 없는 예측불허의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만다.

4년 간 정말 사랑했고 그녀를 잃고 힘들어했던 아내가 사실은 자기가 알던 그 사람이 아니었음을

알게 되면 정말 견딜 수 없는 배신감과 분노에 치를 떨게 될 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받는 상처만큼 크나큰 고통은 없다고 할 것인데

자신이 사랑했고 자신을 사랑한다 믿었던 여자의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면

이를 어떻게 감당해낼 수 있을까 싶다.

매튜의 절친인 에이프릴이 더 이상 진실을 캐내려고 하지 말라고 충고하지만

이미 무너진 믿음과 신뢰는 그 어떤 것으로도 회복할 수가 없다.

매튜는 그래도 그 선에서 멈추고 일단 받아들이려 하지만 그리 쉽지 않은 일이었다.

문제는 2010년에서 케이트의 음모는 현재진행형이란 점이었다.

케이트의 진실을 밝혀낸 엠마는 케이트를 막기 위해 나서고

결국 이들은 운명적인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

사람을 제대로 안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늘 알고 있지만

매튜와 같은 일을 당한다면 다시는 누구도 믿지 못할 것 같다.

그래도 엠마라는 또 다른 사랑이 그에게 한 가닥 희망을 주는데

큰 틀에서의 그들의 인연과 운명은 변함이 없었다.

'타임 슬립'이라는 소재는 영화나 소설, 드라마에서 끊임없이 사용하는 소재라 특별할 게 없었는데

로맨스와 스릴러라는 두 장르를 적절히 버무려 만들어 낸 이 책은

기욤 뮈소 특유의 박진감과 흡입력이 넘치는 작품이었다.

같은 재료라도 요리하는 요리사의 능력에 따라 음식의 맛이 천차만별이듯

같은 소재의 소설도 작가의 재능에 따라 그 묘미가 완전히 다른데 기욤 뮈소는 맛깔나는 문체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항상 독자들의 입맛에 포만감을 안겨주는 작품을 선보이는 것 같다.

이 책도 헐리웃이 탐낼 만한 멋들어진 얘기로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