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안내] 7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 - 월급 220만으로 시작해도 누구나 10억까지
이광배 지음 / 베가북스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

이광배 지음


재테크라는 말을 이제는 초등학생들까지도 논한다. 이것이 하나의 흐름인 것 같다. 돈이라는 것이 독불장군처럼 서있다. 그러나 좀 더 들어가 보면 돈은 내가 다스려야 할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내가 돈의 노예가 될 때 비참한 삶을 살아가게 된다.


저자는 돈을 모으려고 하는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현재의 모습을 냉철히 바라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며 내가 견딜 수 있는 몸을 만들어 가야한다. 진정한 부자는 자신을 절제할 수 있어야 한다.


단숨에 읽었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내가 실천해야 할 것들을 보기 위해서다. 재무 설계에 대한 특별한 계획은 없다. 그러나 알고는 있어야 할 것 같고 어떤 식으로든 대비는 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재산을 축적하고 관리하는 요령이 나와 있다. 기본적으로 빠져 나가는 돈을 줄이는 방법과 근검절약하는 자세도 강조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많다. 어느 정도 돈이 있어야 살아갈 수 있는 것도 현실이다. 그러나 최소한 10억은 있어야한다 라든지, 13억은 있어야 불행하지 않은 노년을 보낼 수 있다. 라는 식의 표현은 너무 자극적이다. 좀 더 편안하고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것이 인간의 기본적인 욕망이지만 너무 일찍 돈에 매여 살지 않기를 바란다. 외형적인 모습보다 그 안의 내용을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져 보길 소망한다.


내용 중 부가 세습되는 모습보다 새로운 부자의 탄생이 많아진 다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보인다. 자신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돈을 벌고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사람들이 많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의 자신을 관리하고 조절하는 힘이 커졌다는 것이기에 반갑다. 중산층의 비중이 늘어나고 소비층이 두터워질 때 우리의 경제도 더욱 튼튼해질 것이다. 균형 잡힌 생활로 우리의 삶의 수준이 향상되며 자신이 추구하는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성실히 이루어가는 행복한 시민들이 많아지길 소망한다.


독한 마음으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오늘도 일터로 간다. 일할 수 있다는 기쁨을 안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