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 새로운 가족이 생겼습니다.
모 택배사 사무실에 살던 아이가 갈 곳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입양을 결심했고 지난 일요일에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그동안 이 녀석 돌보느라 잠시 블로그 활동이 뜸했죠.. ^^


 


안녕하세요? 전 봄이라고 해요.

봄이는 약 2개월령의 터키쉬 앙고라 종입니다. 눈은 왼쪽은 옅은 블루, 오른쪽은 옅은 갈색과 블루 반반인 파이 아이입니다. 정수리 부분에 검정색 브릿지가 있고, 암컷입니다. 난청은 없는 듯 해요. 봄아, 봄봄, 이렇게 부르면 아앙~~하면서 대답도 곧잘하거든요.


봄이는 아깽이답게 활발합니다. 이 장난감의 경우 고무줄이 다 늘어날 정도로 가지고 놀아서 고무줄을 바꿔줘야 할 것 같습니다.


울 큰냥들은 관심도 없는 스크래쳐에 뛰어 올라가 매달리고, 발톱 손질도 하고. 봄이는 모든 게 신 납니다.


소파 위를 다다다다 달리다가 잠이 오면 저렇게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고 물끄러미 한 곳을 바라봅니다.


어미와 너무 일찍 떨어진 탓인지 혼자 자는 게 싫은가 봅니다. 졸릴땐 아앙~~하고 울면서 울 강쥐들 근처로 옵니다. 그리고 픽 쓰러져 잡니다.

울 강쥐들은 고양이와 많은 시간을 보내서 고양이에게 익숙하지만 그렇다고 많이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꼬맹이같은 경우는 무서워 하고, 나라는 늙어서 좀 귀찮아 합니다. 돌돌이는 눈이 안보여서 봄이가 건드릴 때마다 깜짝 놀라곤 합니다. 그래도 이틀만에 봄이를 한 가족으로 인정해준 울 강쥐들. 참 고맙지 말입니다.


하루종일 뛰어다니고 놀던 녀석이 많이 피곤했나 봅니다. 떡실신 봄이~~

아직 많이 어린 녀석이지만 대범한 면도 많고 명랑해서 울 집에 금세 적응했습니다. 온 집안을 휘젓고 다니니 울 개들이 움찔움찔할 때도 많지만, 대체로 평화롭습니다.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봄이가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바람뿐입니다.

덧> 냥냥 급식소 사진은 양이 너무 많아서 지금 정리중입니다. 울 강쥐나 큰냥들 사진도 그렇고... 하여튼 이런저런 사진을 많이 찍어 둬서 어떻게 편집을 해야 하나 고민중이지요. 봄이 사진과 함께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진 2012-04-19 2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꺄아, 하얀게 너무 예쁘고 젤리도 눌러보고 싶은 핑크빛이어요.
강아지들과 냥냥이들 틈에서 예쁘게 잘 컸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급식소 사진 얼렁 올려주셔요 어서 보고파요.

다락방 2012-04-20 1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엄청 예뻐요. 굉장히 신비롭게 생겼어요!

마늘빵 2012-04-20 1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완전 귀여워요. 제 스타일이에요! 몇 년 전부터 고양이 키울까 생각만 하고 있는데.

노이에자이트 2012-04-20 16: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정말 몽글몽글 귀엽게 생겼네요.안아보고 싶어요.
 
토리빵 7
토리노 난코 지음, 이혁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매일매일이 똑같은 날이라 느껴질 때가 있다. 그런 때는 어떤 것에든 다 심드렁해진다. 매일 보는 똑같은 풍경에 매일 만나는 똑같은 사람들. 하지만 정말 매일매일이 똑같을까? 내 주위 풍경은 시간에 따라 쉼없이 바뀌고 있는데 관심이 없어서 그걸 못느끼는 것 뿐이 아닐까? 그땐『토리빵』을 보시길. 이 책은 우리의 권태로운 시간에 활력을 불러 일으키는 책이다.

북동북 지방의 한 베드타운에 거주하는 작가의 일상가 그려내는 일상은 늘 활기로 차있다. 일부러 신경써서 보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존재들을 발견하는 기쁨과 우리가 늘 지나치지만 관심이 없어 보지 못하는 존재들을 느끼는 행복으로 가득하다.

비오는 날의 도로를 가득 메운 개구리, 비온 후 꿈틀꿈틀하는 지렁이, 집안에 보이면 대부분의 사람이 기겁하는 거미도, 우연히 집으로 들어온 꼽등이, 번개치는 밤의 풍경도 작가의 관점에서 보면 모두 만화의 소재가 된다. 토리빵이란 제목으로 봐서는 산새 이야기만 있을 것 같지만, 이 작품은 작가가 기억하는 일상의 추억, 토호쿠에서의 생활상, 곤충,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7권의 경우, 이사를 하면서 겪은 에피소드와 이사후 모이터 이전과 관련한 에피소드도 추가되어 있다. 인간의 눈으로 보면 먼 거리지만 새들에겐 옆 테이블로 접시가 옮겨진 거나 마찬가지라는 말은 인간과 새가 보는 시각의 차이를 보여준다. 어쨌거나 이사후 대부분의 새들이 잘 따라왔고, 츠구밍만이 좀 헤맸단다.

이번에 새로 등장한 동물로는 뻐꾸기와 너구리, 바리켄이 있다. 뻐꾸기는 나도 울음소리만 들어봐서 어떻게 우는지 잘 몰랐는데, 그림을 보고 빵 터졌달까. 정말 코미디하는 것 같아. 너구리 에피소드를 보면서 역시 너구리는 꾀가 많구나 싶었다. 주변 환경을 최대로 잘 이용하니까. 그건 도로에 호두를 놓아두는 까마귀도 마찬가지지만. 인간이 자연을 파괴해 동물들의 서식지가 파괴되지만 동물들은 꿋꿋하게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다. 물론 가장 좋은 건 자연 속에서 사는 것이겠지만.

바리켄의 경우, 그림도 그렇지만 실물은 오, 놀라워라~~ 정말 묘하게 생겼다. 암컷도 묘하게 생겼다. 바리켄은 식용으로 사육되는 품종이라는데, 왠지 안쓰럽달까. 인간에 의해 의도적으로 개량된 품종같아 보여서 말이다.

『토리빵』을 만나면서 내가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은 예전엔 내 눈높이 정도만 보면서 걸었는데 이젠 제법 하늘쪽을 바라보는 일이 많아졌단 것이다. 특히 새소리가 나면 그쪽으로 눈을 돌리고 사진도 찍어 보기도 한다. 예전같았으면 "새로구만"하고 무심히 지나쳤을 테지만 이제는 어떤 새인지 확인도 해본다.

 

 

 

 

그래서 이젠 토리빵에 단골로 등장하는 직박구리 히요짱은 대번에 구분할 줄 알게 되었다. 나는 모습이나 지저귀는 소리, 앉아있는 실루엣만 봐도 아하, 직박구리로구나 하고 있는 나를 보면 스스로도 신기하달까. 실제로 직박구리 실물을 한번도 보지 못한 상태에서 직박구리를 찾았을 때, 그 기쁨이란... 직접 겪어 봐야 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렇게 자주 보이는 새인데, 이제껏 못봤다니, 정말 관심이란 게 중요하구나 하단걸 느꼈달까.

 

 

 

 

박새 역시 토리빵을 읽으면서 알게 된 새다. 우리집 근처에도 박새가 살고 있었구나, 하는 감동~~ 전에는 관심이 없어서, 몰라서 보이지 않았던 세상이 보이는 건 정말 멋진 경험이다. 내가 토리빵을 격하게 아끼는 이유, 바로 이런 것에 있다.

사진 : 본인 촬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츠메 우인장 12
미도리카와 유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살면서 수없이 많은 사람들과 만난다. 그들과의 만남 중 어떤 만남은 평생 간직하고픈 소중한 만남이 될 테고, 그중 어떤 것은 결코 기억하고 싶지 않은 만남이 될 것이다. 소중한 만남은 소중한 인연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기억하고 싶지 않은 만남은 평생의 악연으로 남겨질 것이다. 하지만 누군가와 처음 만났을 때는 앞으로 그 인연이 어떤 식으로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를 것이다.

나츠메는 어느날 토코 아줌마 목소리에 현관문을 열었다가 이상한 요괴를 들이고 만다. 그는 성대 모사에 일가견이 있는 요괴 요비코로 자신의 이름은 우인장에 없지만, 우인장에 있는 어떤 요괴를 불러 달라는 청을 한다. 아주 오래전, 요비코가 만났던 소중한 인연이 남긴 편지 한 장. 과연 그 안에는 어떤 내용이 있었을까.

요괴들 대부분이 그렇듯이 요비코도 말은 퉁명스럽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상냥한 마음을 가졌다. 한 여인을 위해 몰래 애썼던 일, 그리고 그 여인이 상처받지 않도록 배려했던 일들이 참 따스하게 다가왔다. 비록 다른 세상의 존재이지만 상냥한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것, 그건 요비코에 있어서, 그 여인에게 있어서 무척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림자주발은 애니 3기 1화에 나왔던 내용인데, 이 에피소드도 뭉클뭉클. 간만에 레이코의 모습을 만난 것도 좋았다. 특수한 능력때문에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지만, 요괴를 볼 수 있다고 해서 그들과 친구가 될 수도 없었던 레이코. 그 레이코가 만났던 한 할머니와의 이야기 역시 따스한 감동을 전해준다. 레이코가 그 할머니의 정체를 알았음에도 그 할머니를 도왔던 건, 역시 레이코도 상냥한 마음의 소유자였기 때문이겠지. 이 당시의 레이코를 기억하는 요괴들은 모두 레이코를 그리워한다. 이 아오쿠치나시 역시 마찬가지로.

근데, 레이코도 참 솔직하지 못하지. 요괴들과 겨뤄서 이름을 빼앗는 심술을 부린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의 이름이 적힌 수첩에 <우인장>이라고, 친구 수첩이라고 써놨잖아. 그러면서도 끝내 마음을 열지 못한 레이코가 무척이나 가엽단 생각이 든다. 만약 레이코가 그후 그들과 다시 한 번 더 만났더라면, 어땠을까. 시간이 너무나도 많이 흘러 이제 레이코는 이 세상에 없지만, 레이코의 손자 나츠메가 또 한 번 그들과의 인연을 이어간다. 레이코와의 추억을 간직한 요괴들과의 인연을.

뜨악한 요괴 오미바시라와 엮이게 된 마지막 에피소드는 또다시 큰 위험에 처한 나츠메의 이야기라고 할까. 요괴를 볼 수 있고, 요괴의 이름이 적힌 우인장을 가진 것 때문에 늘 요괴에 쫓겨 다니는 나츠메지만 이번엔 친구 타누마까지 위험에 처하게 된다. 타누마는 나츠메가 지키려고 하는 소중한 친구지만 이번엔 타누마가 나츠메를 지키고자 나선 것이다.

나츠메는 너무 많은 짐을 혼자 짊어지려 하는 경향이 있다. 나츠메 성격상 자신이 다치는 건 괜찮아도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 다치는 건 정말 참을 수 없는 일이니까. 그러나 때로 짐을 나눠질 줄도 알아야 하는 법이다. 타누마 역시 자신들을 지키기 위해 혼자서 아등바등 하는 나츠메를 늘 안타까워 하는데, 이젠 나츠메도 타누마의 마음을 제대로 알게 된 것 같다. 레이코와 나토리는 하지 못한 일을 나츠메는 하려 한다. 그게 때론 고통이 되겠지만, 또 한편으로는 나츠메에게 큰 힘이 될 거라 생각한다.

그러고 보니 이번에는 냥냥선생 / 마다라의 큰 활약이 없었던 것 같기도... 요비코랑 술판 벌이고, 아오쿠치나시는 신급 요괴라 함부로 못하고 - 함부로 할 이유도 없지만 -. 오미바시라 저택에선 입엔 오징어 물고 등에 술통 지고 다니는....(쿨럭) 그래도 타누마, 나토리, 히이라기가 나츠메를 많이 도와주고 지켜줬으니, 냥냥선생의 임무태만(?)은 애교로 봐줄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크림슨 스펠 4 - B愛코믹스 037
야마네 아야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엄청나게 오랜만에 만난 4권. 펼쳐 놓고 읽기 시작했지만 멍~~~ 도대체 내가 기억하고 있는 내용이 거의 없다. 이런. 이제까지는 시리즈물이 나오는 기간이 길어져도 기억은 했는데, 이 내용은 왜 기억을 못하는 건지. 책장을 뒤져 3권을 찾아 보려다 읽으면서 내용을 기억해 내기로 했다. 안될 것 없잖아?

수수께끼의 마도사로부터 하비를 구해냈지만 마수로 폭주하는 바람에 정신줄 놓아 버린 발드를 구하기 위해 루루카가 꽤 고전했던 모양이다. 완전히 축 늘어져서... 그런데도 발드는 기억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태다. 자신이 루루카를 그렇게 만들었다는 말에 완전히 풀이 죽어 버리지만 제네도라의 전 집정관 리무르스로부터 루루카를 구해낼 방법에 대해 듣게 되는데...

『크림슨 스펠』4권은 루루카 회생 대작전, 그리고 발드와 하비의 냉랭했던 관계를 따숩게 회복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마검의 비밀을 풀고 자신에게 내려진 저주를 풀기 위한 모험을 하고 있는 발드는 아직 어려서(?) 그런지 무모하기 그지 없다. 물론 그런 행동이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동료를 위한 것이겠지만, 그것이 하비의 신경을 박박 긁어 놓는다는 게 큰 문제지.

하비는 발드가 모든 걸 혼자 떠안으려 하는 게 싫다. 물론 혼자 멋지게 클리어하면 괜찮지만 이건 뭐 맨날 다치기 일쑤니 보호자 겸 연인의 역할을 수행하고 싶은 하비 입장에서는 그런 발드가 못마땅한게 당연할 거다. 내 입장에서 봐도 그런 하비의 마음에도 아랑곳않고 자기 고집을 부리는 발드를 보면 한대 콩 쥐어박고 싶단 생각이 든달까. 저거, 왕자만 아니면....

어쨌거나 루루카 회생 작전에서 또다시 무모한 짓을 벌인 발드때문에 화가 치솟은 하비는 관문도시 바라의 후임 마도사가 될 것을 자청한다. 그렇게 된다면 발드 일행이 제네도라 제국으로 들어가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지금 엄청 화가 나있는 하비가 그들과 결별을 선언한다면? 발드 입장에선 애가 탈 수 밖에 없겠지. 그러게, 있을 때 잘하지. 왜 화를 돋우고 그러는지.

하비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궁국의 수단을 쓰는 발드. 그런 상황에서도 자기 생각만 내세우는 발드는 어리다고 해야 할지. 왕자라 성격이 저렇다고 해야 할지. 하비도 마음 고생이 참 심하겠어. 내가 하비 정도의 능력이 있으면 옛날에 버렸을지도 모르겠지만, 하비 마음은 그렇지 않다고 하니.. 스스로 고생과 고행을 자초하는구나.

근데, 뭔가 알쏭달쏭한 거 하나. 발드의 등에서 솟아난 그건. 도대체 뭐였지? 마수 변신 아이템도 아닌 것 같고, 저주라고 하기에도 안 어울리고... 새로운 능력이라도 생기려나? 그건 나중에 나올 테니 일단 잊자.

마검을 만든 수수께끼의 마도사를 찾아 제네도라 제국으로 향하는 발드 일행. 그들 앞에 기다리고 있는 건 이제까지의 시련보다 더욱 강한 시련일터. 이번에 쬐끔, 아주 쬐끔 정신을 차린 발드가 앞으로는 어떤 행동을 할지 주목된다. 그리고 아직까지 미묘한 관계인 발드와 하비의 관계도 얼른얼른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는데, 발드의 성격으로 보아 그게 가능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매실나무는 종류가 많아 나무 이름으로는 구별하지 못하므로 꽃모양과 색깔에 따라 구분해봤습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연분홍 매화.


진분홍색이 매력적인 홍매화. 진분홍 꽃과 노란색 수술과의 조화가 참 예쁩니다.


흰색 꽃잎과 연두색 꽃받침이 잘 어울리는 청매화.


만첩홍매화. 위에 있는 세가지 매화는 홑꽃이지만 이건 겹꽃입니다. 마치 부케를 연상케 하죠.


겹꽃이라 벌도 꿀을 얻으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아직 다 피지도 않은 꽃 속으로 들어가려 애를 쓰는군요.


만첩홍매화가 반쯤 핀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정면 사진이 없네요.

올해는 봄이 늦게 찾아오는가 싶었는데, 날씨가 따뜻해지자마자 꽃들이 너도나도 피어나더군요. 그 바람에 오랫동안 감상할 기회는 없었네요. 이렇게 활짝 핀 것도 겨우 며칠. 지금은 매화꽃잎이 벚꽃잎처럼 바람에 흩날릴 뿐입니다.

봄은 짧고, 꽃이 피는 시간은 더 짧습니다. 짧은 봄, 만끽하시길...


참고로, 이건 옥매입니다. 5월에 피며 백매라고도 합니다. 이름에 매화나무 매(梅)가 들어가지만 매실나무 종류는 아닙니다. 저도 이름만 보고 매실나무 종류인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매실나무는 장미과 교목에 속하지만, 옥매는 장미과 관목에 속합니다.

(아직 피려면 한달은 기다려야 하지만 매화 이야기를 하다 보니..나왔네요. 저도 헷갈렸던 것이라)(긁적긁적)
(위 사진은 예전에 찍어둔 사진으로 그땐 옥매란 것도 모르고 티슈같은 꽃이라 했던 기억이.. 쿨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