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과 소금... 이렇게 말하면 이상하게 생각할 분들이 많을 것이다. 얼핏 연관성이 없는 단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한양 풍수와 경복궁의 모든 것’이란 책과 ‘물과 소금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의 저자가 같은 분이라는 사실에서 나온 조합이다.

내가 이 분의 소금과 물 이야기를 듣고 생각한 것은 박상륭 님의 장편 소설 ‘죽음의 한 연구’이다.

우리 소설의 한 진경(眞境: 난해의 진경, 형이상학의 진경...)을 형성한 박상륭 님의 이 소설은 마른 늪에서 물고기를 낚아올리려는 수도승을 주인공으로 한 장편 소설이다.

현대의 많은 질병들(두통, 어지러움 등)을 부르는 주인(主因)은 수분과 염분(죽은 음식인 정제염이 아닌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 부족이다. 정제염은 짠 맛을 내는 화공약품이라고 한다..

특히 소금이 부족하면 뇌도 위축되고 위도 위축된다고 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물과 좋은 소금의 균형이 관건이다. 우리 몸에는 물과 좋은 소금 사이의 균형도 이루어져야 하고 양(量)도 충분히 확보되어야 한다.

저자가 수분과 좋은 소금 부족으로 생기는 병으로 지목한 것들은 난치성의 현대의 주요 성인병들을 포함, 다양하기만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내가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는 없다. 다만 두통과 현기증에 대해서는 말할 수 있다. 작년 이즈음 작심하고 9회 죽염 한 티스푼씩을 물 500ml에 넣어 하루 세 병씩 몇 달 먹었을 때 머리도 별로 안 아팠고 크게 어지럽지도 않았다. 피로도 잘 느끼지 않았다.

그런데 소금값이 워낙 비싸(500g: 11만 2천원) 몇 달 하다 그만 둔 결과 생긴 문제가 지금의 내 두통이고 현기증이고 피로이다.

이런 내 모습이 마치 마른 늪에서 낚시를 하려 한 ‘죽음의 한 연구‘의 수도승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난 2014년 강남의 유명 신경외과에서 fMRI, MRI, PET 등 할 수 있는 검사는 다 했는데 결과는 이상 없음이었다.

죽염 만큼 환원력(還元力)이 큰 것은 없다고 한다. 죽염과 관련된 모든 분들(극한 직업 중의 극한 직업이라는 죽염 제조일을 하는 분들 포함)께 큰 절이라도 드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