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기 싫은 날이었어요. 토요일은 그렇게 게으름을 부리는 거 하고 싶죠. 아직 아침도 안 먹었어요. 어쩌다보니, 아침에 바쁜 일이 좀 있었답니다.

 

 어제 이야기랑 오늘이야기 몇 가지 할 게요.

 

 하나, 어제 점심에 뭘 먹었게요?

 

 엄마가 좋아하지 않는, 그리고 내 위장도 반가워하지 않겠지만, 먹고싶은 햄버거 세트를 먹었어요. 당연히 감자튀김도 콜라도요^^; 점심엔 할인이 되어서 저렴하다는데, 그래서인지 매장엔 대기하는 사람 꽤 되었어요. 우산을 쓰고 다녀왔지요.^^ 전 아직도 엄마가 싫어하는 일을 하면 가끔씩 찔리기는 하는데도, 반항심이 남았는지, 약간 알 수 없을(?, 그렇다고 해 두죠)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가끔씩은 내 맘대로 하고 싶어하는 걸거에요. 근데, 속은 좋지 않았어요.^^

 

 둘, 계획표 세우는 게 왜 그렇게 어려운 거에요?

 

 계획을 잘 세워야 앞으로의 일이 편하다고, 누군가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계획을 세워볼 예정이었어요. 근데, 무작정 다 할 수 있다고 하면, 그걸 제가 할 수 없잖아요. 당연히 그렇죠.^^  그래서 한 시간에 할 수 있을만한 분량을 찾아야하는데, 하루에 다 하진 못했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단시간에 될 일이 아닌 듯 해요. 그렇다면 그건 어쩔 수 없어요.

 

 셋, 오늘부턴 인터넷 쓰는 시간도 줄여서 쓸 거에요.

 

 계산해보니, 대충 찾아봐도 가용시간이 좀 부족해요. 이번 시험은 붙어야 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쓰는 걸 하려구요. 댓글을 적게 쓰면 공감이라도 눌러야지, 하면서 남의 서재 구경가기는 포기하고 싶지 않아요. 당분간은요. 그렇지만, 며칠 뒤면 그것도 어떻게 될 지 잘 모르죠.

 

 **언니야 부지런한 사람이니까 꼭 다이어리를 썼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 거 까지 내가 다 일일이 다 기억하진 못하니까, 그럴 거라고 생각하죠. 아님,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관리중일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핸드폰으로 쓰면 좋은 점도 있긴 한데, 좀 복잡해서, 그냥 노트에 씁니다. 사실은 일정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쓰면 좋을 거 같긴 해요. 그건 찾아봐야 겠어요.

 

 **언니, 주말이에요. 주중에 밀린 집안일 하느라 허리가 휜다는 말이, 지금 내 귀에 들리는 거 같아요. 그래도 집 근처에도 꽃이 많이 피었으니, 놀러가세요.

 

 참, 오늘 알사탕 도서로 나온 책이 괜찮던데, 전 그거 고민하면서 아침 먹을 거에요. 오늘 놓치면 당분간은 후회할 거거든요. 아님, 깨끗하게 포기하던가 해야지, 놓치는 건 싫어요.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조던 매터 지음, 이선혜.김은주 옮김 / 시공아트(시공사) / 2013년 4월

----------

이 책 5월 11일, 12일 알사탕 도서로 나와요. 지난달에 신간적립금 행사를 했는데, 그건 지금 없는 것 같고, 대신 5/17까지 할인 쿠폰 있다는 걸 상품페이지에서 보고 왔습니다. (확인시각 5월 11일 오전 9시)

 다행히 하루 벌었으니, 주말에 고민 좀 하면 되겠죠. 뭐 이런걸로 고민하냐고 하겠지만, 전 이런 걸로도 고민해요.^^

 

 

----------------------------------

1. 점심엔 맛있는 걸 먹고 싶을 때.

 

슬픈하품 이지혜의 카페 브런치
이지혜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5월

파란달의 카페 브런치
정영선(파란달) 지음 / 시공사 / 2009년 12월

 

-------

밖에서 먹으면 좋은데, 돈이 들죠. 집에서 해 먹으려면 익숙하지가 않고. 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수 있는 브런치식 메뉴를 몇 가지 알아 두면 때때로 좋긴 하겠네요.

 

 

2.  시간활용은 어려워요

 

 도해 업무 기술 세트 - 전3권
니시무라 가츠미 & 나가타 도요시 지음, 정지영.이경미 옮김 / 스펙트럼북스 / 2012년 7월

 

나가타 도요시의 최강업무기술 세트 - 전3권
나가타 도요시 지음, 이경미 옮김 / 스펙트럼북스 / 2011년 3월

 

 

 

 

- 이 저자 책은 일단 그림이 옆 부분에 나와서 보기 편하고 기억에도 많이 남아 좋은데, 왼쪽 이 시리즈는 오늘 검색으로 처음 봐요. 저는 생각정리기술 앞 세트를 몇 권 가지고 있어서 아는데, 각 권이 비슷한 것 같은데도 약간 다른 점이 있어서, 이 저자 책을 여러 권 가지고 있습니다.

 

----------------------

 오늘은 시간이 아슬아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