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33분, 바깥 기온은 31도입니다. 오늘도 어제만큼 덥습니다. 시원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바깥이 실내보다 조금 더 덥다고 조금 전에 들었어요. 9시가 지났는데 30도보다 높으면 정말 더운 날인 것 같습니다. 어제, 오늘도 폭염이라는 말을 들으니, 35도 보다는 높을 것 같긴 했지만, 그래도 밤이 되면 조금이라도 기온이 내려가야 하는데, 오늘도 열대야 예약입니다. 

 

 어제와 비슷한 날씨라고는 하는데, 실은 오늘 이 시간은 어제보다 조금 더 더운 것 같아요. 어제는 이 시간에 잠깐 집앞에 나왔을 때, 생각했던 것보다 덥지 않았거든요. 물론 그 전주에는 이 시간에도 무자비하게 더워서 길에 지나가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바깥이 더 덥다는 말을 들었는데, 체감기온은 어제보다 더 높을지도 모르겠어요.

 

 언제부터 이렇게 더웠을까, 같은 생각이 가끔 듭니다. 7월부터 더웠다는 그런 이야기 말고, 점점 더 여름이 더워지는 것만 같아서요. 지난해에도 더웠고, 그 전년도에도 더웠고, 여름은 원래 더운 거야, 하기에는 올 여름은 정말 너무 더우니까요. 그런데 이렇게 더운 날을 지나가다 8월 후반이 되어서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막을 내린 것이 몇 년 전에 있었던 것 같아요. 더운 날이 그렇게 갑자기 지나갈 줄이야, 같은 기분이었는데, 어쩌면 올해도 늦은 여름 시기까지 덥다면 그럴지도 모릅니다.

 

 오늘이 벌써 11일이니까, 더운 날이 그렇게 많이 남은 건 아닐거예요. 입추도 지났고, 8월 15일이 지나면 더위도 많이 지나간다는 말을 하니까요. 하지만 그보다 조금 더 길다고 해도, 이렇게 빠른 속도로 날짜가 하루하루 지나가다보면, 그냥 어느 날 갑자기 아침이 되었는데, 어제와 달라, 그런 기분이 될 지도 모릅니다.

 

 오늘도 더운 날이기는 한데, 지난주에 비한다면 그래도 괜찮아, 같은 기분이 됩니다. 더워서 땀이 많이 나는데도, 더워서 옷이 눅눅해지는데도, 어쩐지 기억속에서 제일 더웠던 지난주와 비교하는 것 같아요. 그보다 더 더우면 힘들겠지만, 그 정도는 아니다,라거나. 그런데 지난주보다는 기온이 높지 않다고 지금 덥지 않은 건 아닌데, 왜 그렇게 비교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더운 건 지금 더우면 더운 거고, 지금 덥지 않으면 덥지 않은 건데. 지금 이 순간만 있는 건 아니지만, 기억보다는 그런 것들은 지금 이 순간의 느낌이 더 중요한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꽃들은 아침이 되면 피고, 저녁이 되어가는 오후에는 접히는데, 이 꽃은 반대입니다. 낮에는 줄기처럼 길게 접혀있다가 해가 질 시간이 되면 슬슬 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제일 더운 시기를 살짝 지나는 8월에 피는 것 같아요. 작년에도 이 꽃이 피면 시험이 가까워졌는데,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반갑지는 않은데, 어쩐지 이제 더운 날이 많이 남지는 않은 것 같은, 하나는 반갑지 않지만, 하나는 기다려지는 두 개의 양립가능하지 않은 마음이 됩니다.  

 

 가끔은 그럴 때가 있어요. 바로 앞에 있는데도, 이상하게 보이지 않아서 찾을 수 없을 때. 그런 게 자주 생기면 조금 더 건망증이 심해졌다고 할 것 같고, 산만한 사람이라는 소리를 들을 것 같지만, 그런 것이 아니어도 바로 앞에 있을 때도 잘 보이지 않을 때가 있어요. 어쩌면 그 순간에는 그 자리에 없는 것 처럼요. 오늘 기분이 조금 그랬어요. 어려운 것도 아니고, 많이 멀지 않은데, 어쩐지 잘 보이지 않는, 그런 느낌. 문제만 있고, 답이 없는 책을 보다가 조금은 정답지를 보고 싶은, 그런 마음 비슷했습니다.

 

 더운 날씨 때문인지 오늘도 하루가 금방 지나갑니다.

 바람 없고 더운 밤이지만, 그래도 토요일은 토요일.

 주말은 기분 좋은 휴가처럼, 즐겁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8-08-11 23: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벌써 8월 중순이네요. 서니데이님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서니데이 2018-08-12 15:58   좋아요 1 | URL
네, 벌써 날짜가 그렇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음이 조금씩 급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
주말도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겨울호랑이님, 시원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18-08-12 08: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8-12 15:5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