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28분, 바깥 기온은 영상 17도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는 날씨가 구름이 많은 흐린 날이었는데, 오늘은 며칠 만에 맑고 기온도 많이 올라간 따뜻한 하루였어요. 어제 입은 옷으로는 살짝 더운 느낌도 있었지만, 바람이 생각보다 차가웠어요. 걸으면서 느껴지는 바람은 살짝 부는 것 같지만, 한 자리에 서 있거나 앉아있으면서 맞는 바람은 차갑고 조금 더 세게 부는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바지가 얇지 않았는데도 바람이 불면 체온을 가져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주말을 지나면서 비바람이 불어서 꽃의 종류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새로운 철쭉이 피는 중이에요. 오늘은 하얀 라일락 나무를 지나오다가 사진을 찍었습니다. 낮에 1시 전후의 시간이어서 밝고 좋은 때였는데, 아주 햇볕이 밝은 날에는 가끔씩 사진을 찍으면 실제보다는 조금 어두운 느낌처럼 나올 때가 있어요. 하얀 라일락 향기가 바람을 타고 멀리 퍼지는 것을 생각했지만, 나무 가까이 있을 때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라일락 향기는 밤이 되면 조금 더 많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 나무는 하얀색이지만, 지나가면서 보면 이번 봄에는 조금 연한 보랏빛에 가까운 색이 더 많이 보입니다. 지난해보다 조금 더 많은 라일락 나무가 화단에 생긴 것 같은 기분인데, 작년이 그랬나? 하면 갑자기 자신이 없어집니다.


 오늘은 게으름 줄이기 13일차.


 조금 전에 저녁을 먹었는데, 그 때 8시였거든요. 그런데 잠깐 사이에 30분이 지났어요. 시간이라는 게 요즘 이상한 속도로 지나가는 것을 느낍니다. 모두 다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끔씩 별 생각 없이 있다가 시계를 보면 잠깐 사이에 1시간 정도가 지난 것을 발견합니다. 별생각없이 인터넷 검색을 시작하면 텔레비전을 볼 때보다도 더 빠른 시간이 흐르지만, 그렇게 시간이 지났다는 건 잘 모릅니다. 한편 몇 분만 기다려야 할 때는 시계를 계속 보고 있는데, 시계바늘이 아주 천천히 움직이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정말 기분입니다. 시계가 어느 시간에는 속도가 빠르게, 그리고 어느 시간에는 조금 전에 빠르게 움직인 만큼 남은 시간이 늦게 가는 일은 없었거든요. 하지만 그런 일이 생긴다면, 별 생각없이 낭비하는 시간들을 조금 더 찾아볼 것 같긴 합니다.


 그런 생각에서 조금 더 이어진 생각은, 매일 그렇게 별 생각없이 쓰는 시간이 무척 많다는 거예요. 하지만 그런 시간을 모두 줄일 수는 없고, 줄이는 것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별 생각없이 잠깐씩 있는 시간이 요즘은 꼭 필요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 모양입니다.


 어느 날에는 뭐든 잘 되는 날이 있고, 어느 날에는 저녁에 잠도 잘오고,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서 하루 종일 잘 지내는 날도 있지만, 어느 날에는 아침에는 일어나기 싫고, 저녁에는 잠이 잘 안 오고, 그리고 크고 작은 사소한 실수를 하는 날도 있어요. 그건 맑은 날, 구름 많은 날, 비오는 날이나 바람부는 날처럼 뒤섞여서 어느 날의 평균이 될 것 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조금 더 많은 날들, 그리고 멀리 지나와서 생각해보면, 어느 때에는 열심히 지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고, 어느 때에는 별로 열심히 지내지도 않았지만, 결과가 좋았을 때도 있었으니까, 실은 잘 모르겠습니다.


 어?? 시간 별로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그 사이 벌써 9시가 넘었네요.

 갑자기 휴대전화에 있는 간단한 게임이 하고 싶어졌어요.

 하루에 3번만 할 수 있는 건데, 3번을 하고 나면 4번째를 꼭 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매일매일 그런 4번째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18-04-25 23: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라일락 향기 맡고 싶네요. 봄날 밤에 길을 걷고 있을때 바람에 함께 실려오는 라일락 향기! 그리워요

서니데이 2018-04-26 00:02   좋아요 1 | URL
요즘 여긴 라일락이 많이 피었어요. 밤에는 바람에 멀리서 향기가 날아올 때도 있어요. 그리운 느낌 비슷해요.
psyche님 편안한 하루 되세요.^^

2018-04-26 11: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4-27 00:0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