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0시 11분 바깥 기온은 11도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은 하루 종일 구름 가득한 날이었어요. 어쩐지 하루 종일 머리 위에 짙은 회색의 구름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곧 비가 와도 이상하지 않을 그 정도의 칙칙한 날씨였어요. 춥지는 않지만, 지나가다 보면 얇은 패딩점퍼를 입은 사람들이 많았고, 얇은 옷을 입은 사람들은 적었어요. 오늘은 따뜻하게 입었지만 그렇게 따뜻한 느낌도 별로 없었어요. 날씨가 우울해 보이는 날이 있다면, 아마도 오늘 같은 날 아닐까, 싶은 기분입니다. 어제는 비가 왔는데도 오늘보다는 조금 나았던 것 같아요. 그렇다고 어제가 더 좋았다는 건 아닌데, 오늘이 더 칙칙한 날이었다는, 그런 느낌입니다.


 지난 토요일에 더운 날이 지나가 주어서 좋긴 한데, 다시 돌아온 차가운 날은 또 낯설어요. 매일 비슷한 날이 일관성을 가지고 계속되었으면 좋겠어! 하지만 그런 날이 며칠 계속 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조금 다른 것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변덕스러운 마음으로 변합니다. 그렇다고 바뀌고 나면 바뀌어서 어떻다는 말을 하기도 하고요. 적정한 온도, 편안하고 쾌적한 온도의 시간이 일년 중에서도 그렇게 많은 건 아니예요. 저는 4월의 온도가 좋은데, 요즘 같아서는 봄보다는 여름에 가깝거나, 늦은 겨울 같은 날도 많아서, 예전에 생각했던 4월의 느낌은 어떤 것이었을지, 그냥 조금 막연한 기분이 듭니다.


 -- 주말을 지나면서 바람이 많이 불어서, 벚꽃도 목련도 이제 거의 없어요. 다행히 조금 늦게 핀 자목련은 아직 조금 남았지만. 며칠 사이에 갑자기 철쭉 같은 꽃들로 꽃의 종류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게으름 줄이기 12일차.


 오늘은 별일 아니었지만, 생각했던 것과 잘 맞지 않는 하루였어요. 왜 그랬을까, 생각해보니, 며칠간 평소보다 수면시간이 적었고,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아서 생긴 문제같은 생각이 듭니다. 토요일부터 저녁에 자는 시간이 조금 더 늦어졌고, 그리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기는 했지만, 실제로 수면 시간이 길지 않아서, 잠이 부족한 상태였던 것 같아요.


 전에는 (실은 얼마전까지) 시간이 아까우면 일단 잠을 줄이고, 그 다음은 다른 것들도 계속 줄이는 것을 했는데, 요즘은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수면시간이 하루 불충분해도 며칠간 영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거든요. 하루 늦게 자면 다음 날에도 늦게 자게 되고, 잠이 부족하면 며칠 뒤에도 영향이 있는 것 같아요.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있는 음료를 마시면 조금은 잠에서 빨리 벗어나는 느낌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잠을 제대로 잘 자고 온 때의 느낌처럼 편안하지는 않아요.


 오늘은 올해의 시험 접수를 했습니다. 합격하지 못해서 수년간 매년 한 번씩 해왔지만, 늘 긴장되는 것이 있어요. 실수하면 어쩌지. 전에는 더 심했는데, 작년부터 조금 나아진 것 같긴 합니다. 사실 쓸 내용은 많지 않고, 양식도 비슷해서 시간 오래 걸리지 않는데도, 실수할 수 있어서 조금 천천히 읽어봅니다. 시험 접수는 시험이 아닌데도, 전에는 무척 긴장할 때도 있었어요. 지금은 그정도는 아닙니다만, 접수일자를 잊어버릴 것만 같아서, 그건 신경이 조금 많이 쓰였습니다.


 여전히 글씨는 잘 쓰지 못하고, 연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손글씨 쓸 일이 생기면 어쩐지 자신감 없는 것도 여전합니다. 연습을 통해서 좋아지는 것들은 연습을 해야 하는데, 반복되는 것들을 어느 때에는 좋아하는데, 어느 때에는 하기 싫을 때도 있어요. 요즘 어쩐지 게으름이 많이 커져서 여길 누르면 저쪽으로 커지는 풍선효과를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그랬지만, 내일은 또 다른 하루가 될 수도 있겠지.

 그 생각하고 일찍 자려고요. 하지만 벌써 이른 시간이라고 하기는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오늘도 많이 바쁘셨지요. 편안한 밤 되세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8-04-24 22: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단한 하루가 끝났어요.
서니데이님 충분한 수면 취하세요.^^
저도 이만 굿나잇!

서니데이 2018-04-24 23:23   좋아요 1 | URL
꿈꾸는섬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바쁘셨지요.
편안한 밤 좋은 꿈 꾸세요.^^

2018-04-24 23: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4-24 23: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4-24 23: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4-25 20: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