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채소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표 채소밥상 - 편식하는 아이 식습관 고치는 기적의 레시피
박희란 지음 / 로그인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무슨 반찬 할까?
매일 평생 해야하는 고민이죠. 어떤 걸 먹으면 키가 클지, 몸무게는 적당히 늘면서 키만 쑥쑥 크는 반찬은 뭘까. 안 먹는 게 많은데 어떤 방법으로 먹여야 하는지, 고민은 끝도 없어요. 고기 없이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을 의아하게 생각하는 엄마들이 많아요. 채소만 가지고 어떻게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을까, 거의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분들을 자주 보네요. 요즘은 건강하게 오래 살기가 대세라 고기보다는 유기통 채소밥상에 관심이 가요. 고기를 전혀 안 먹을 수는 없지만, 최소한의 양을 먹고, 대부분의 에너지와 영양은 채소와 과일과 견과류 등등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도 좋을 듯해요.
 
채소로 맛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하고 있어요. 베란다에서 직접 채소를 키우면서 아이에게 건강한 재료로 밥상을 차려주는 부지런한 엄마가 쓰신 책입니다. 상추나 방울토마토는 키워봤는데...파슬리나 브로콜리, 당근같은 난이도 높아보이는 채소는 키워볼 엄두가 안 났어요. 그런데 의외로 조금만 부지런하면 대부분의 채소를 직접 키워볼 수 있지 않을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편식하는 아이들을 위한 글이 기억에 남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에 가장 싫어하는 채소를 넣으라는 말씀이 공감이 되네요. 그리고 아이가 아무리 싫어해도 채소를 먹이기 위한 노력을 중단하면 안된다는 충고도요. 고기 요리와 함께 꼭 채소를 먹으라는 말씀도 마찬가지고요.천연조미료를 집에서 직접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시네요. 케첩을 집에서 만들 수 있다니...정말 신기해요. 꼭 해봐야겠어요. 소금대신 집간장이나 멸치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는 내용도 잘 기억해야겠어요. 국간장의 깊은 맛을 어려서부터 익숙하게 해준다면 아이의 입맛은 평생 건강하게 길들일 수 있겠어요.
 
채소로 만든 여러가지 죽도 나와요. 사진만 봐도 군침이 꿀꺽...
검은콩 게살죽, 파프리카 전복죽, 된장 들깨죽, 돌김 참깨죽...재료도 구하기 쉽고 만드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아요. 아이가 안 좋아하는 재료로 맛있는 죽을 끓일 수 있다면, 아이의 입맛도 변하겠죠. 그리고 예쁜 모양으로 채소를 썰어서 물김치 담그는 방법이나 토마토로 김치담그는 건 꼭 해봐야겠어요. 어렵지 않은데...아이도 잘 먹을 것 같아요. 피클 담그는 것도 잘 기억해두려고요.
 
식탁 옆에 두고 무슨 반찬을 해야할지 고민될 때 꺼내 보면 정말 좋은 책입니다. 음식 사진도 먹음직스럽게 나와서 아이와 함께 보면서 먹고 싶은 것을 골라보라고 해도 좋을 듯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7-23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상상 2012-07-24 11:07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