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시프트 - 경쟁 없는 새로운 시장으로 이동하는 법
김위찬 외 지음, 안세민 옮김, 김동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최고가 되는 것을 뛰어넘어라.
2.시장 창출전략의 기본원칙
3.블루오션 전략가들의 사고방식
4.인간다움과 자신감 그리고 창의적 역량

1단계...시작한다.
2단계...지금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를 이해한다.
3단계...어디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상상해본다.
4단계...그곳에 도달하는 방법을 찾는다.
5단계...실행한다.

이 책을 읽고나서 나 역시 레드오션의 사고방식 틀에
머물러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다수가 가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는 나 자신을 말이다.
사고의 전환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내게 필요하다는 사실도 말이다. 문득 고 정주영회장의 말이 생각난다.
해봤어... 해보고 안된다는 말을 하는 거야~
어떻게든 가능한 방법을 모색하고 실행을 해보고 안되면
그때가서 안된다고 하라고...
발상의 전환 그리고 파괴적 창조가 아닌 비파괴적 창조의
블루오션 시프트...
저자의 강연을 직접 들어서인지 공감이 많이 가는 책이다.
부록의 한국에서의 예인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마이리얼
트립,SM엔터테인먼트,별마당도서관까지 모두가 신선한
충격이다.

시장을 창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1-13 15: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1-13 22:0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