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 플랫폼을 뛰어넘는 궁극의 비즈니스 솔루션
티엔 추오.게이브 와이저트 지음, 박선령 옮김 / 부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티엔 추오와 서브스크
라이브드 매거진의 편집장 게이브 와이저트가 공저한 책이다.

구독경제란 신문이나 잡지처럼 구독하고 일정기간 구독료를 지급하고 상품이나 서비스등을 받을 수 있는 경제모델을 의미
한다.

세계는 제품경제와 공유경제 단계를 지나
구독 경제시대에 진입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 같은 콘텐츠
서비스는 물론 자동차와 항공기, 병원과
은행서비스까지 구독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한다.

빠르게 변하는 흐름을 따라가야 하는 시대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