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하나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달걀 하나로 - 국민 재료 달걀의 무한변신 달걀 요리 67
손성희 지음 / 리스컴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요리를 못하는 불량엄마인 제가 자주 이용하는 재료는 달걀입니다. 별다른 손 맛이 없어도 쉽게 만들수 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제가 만들수 있는 요리의 종류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요리라고 말하기도 우스운 달걀 프라이, 찜, 달걀말이. 김밥을 쌀때나 샌드위치를 만드는 정도입니다.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고 다른 재료들이 필요하지 않으니 달걀만으로도 아이들에게 한끼를 해줄수 있습니다. 항상 집에 있는 재료이지만 제가 만들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이 책이 눈에 들어옵니다.

 

 

 

국민 재료 달걀의 무한변신 달걀 요리 67

값싸다, 빠르다, 맛있다… 게다가 영양까지!

 

표지에 있는 이 문구들만으로도 어떤 음식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감이 생기고 누구나 공감합니다. 달걀 만큼 손쉽게 만들수 있는 재료는 없을것입니다. 가격대비 영양가도 높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저처럼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시간도 중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짧은 시간안에 영양만점인 음식들을 만들수 있다니 반가운 마음입니다. 

 
 

다양한 요리들을 만나기전 기본적인 내용들을 먼저 만나게 됩니다. 달걀의 영양과 고르는 법, 달걀 요리의 제맛 살리는 기본 조리법, 달걀 요리가 맛있어지는 소스&양념, 달걀요리를 도와 주는 조리도구 등의 내용을 통해 몰랐던 것들도 알게 됩니다. 아주 사소한 것인데도 미처 알지 못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보통 달걀은 냉장고 문 쪽에 꽂아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냉장고 자체도 문쪽에 계란을 꽂아둘수 있게 되어있어 아무 의심없이 그 곳에 두게 됩니다. 하지만 계란은 문 쪽이 아니라 냉장실 안쪽에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문쪽에 꽂아두면 문을 여닫을때마다 흔들리고 온도차이가 생겨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혹시 저만 모르고 있었던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에게 프라이를 해주면 보통 케찹을 뿌려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걀과 어울리는 소스나 양념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책에서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소스들을 소개하고 있어 한번쯤 함께 사용해보고 싶더라구요.

 

 

그럼 달걀로 만들수 있는 요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책에서는 한 끼 요리, 반찬, 다이어트 요리, 간식&디저트 등의 4Part를 통해 67가지의 요리들을소개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요리는 떠먹는 에그 피자 입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모두 좋아하는 피자이기에 관심이 갑니다. 일반적인 피자반죽이 아니라 달걀 여러 개를 판에 구워 만든 피자입니다.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고 요리를 못하는 저도 쉽게 만들수 있으니 떠먹는 피자의 맛이 궁금하여 꼭 만들어 보려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요리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달걀로 만들수 있는 요리들을 일일이 소개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대부분의 요리방법들이 어렵지 않고 재료들도 많이 필요하지 않으니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볼수 있는 요리들입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4-02-24 14: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보고가요~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