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만들기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떡 만들기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떡.찰떡.떡케이크 66가지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9
강숙향 지음 / 황금부엉이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떡 만들기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정말일까요? 빵은 가끔 만들어보려 하지만 떡은 엄두를 못내고있습니다. 우리들은 즐거운 일이나 축하할 일이 있으면 떡을 해서 함께 나누어 먹곤 합니다. 즐거운 일에는 항상 빠지지 않는 떡. 생일이나 돌잔치, 백일, 개업이나 기타 모든 축하하는 일에는 떡이 빠지지 않습니다. 우리와 가까운 떡이지만 막상 만들어보려하면 멀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책은 만들기 쉽게 만들어 준다고하니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됩니다.


처음 만들어보는 것이기에 작은 재료하나에도 신경이 쓰입니다.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요리를 하다가 중간에 빠뜨린 것이 있어 그것을 챙기는 과정을 몇번씩 거칩니다. 그래서인지 미리 준비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혹 지금 필요하지 않은 것을 준비하는 실수도 하게 되니 어떤 떡을 만들것인지 생각을 하고 거기에 맞는 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 떡들을 보면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모양뿐만 아니라 색이 참 곱습니다. 예전에는 흰색이나 쑥을 이용한 초록색 등 몇가지 색에서 벗어나지 않았는데 지금은 어찌 저리 고운 색들이 많은지 신기할 뿐입니다. 우리들이 내고 싶은 색과 맛을 위해 여러가지 재료들이 소개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떡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맛있게 만들어 먹으면 좋겠죠^^
떡을 맛있게 만들기 위한 기본사항들이 있어 저처럼 초보자들은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그냥 지나칠수 있는 부분들인데 이런 작은 것 하나의 출발이 떡을 맛있게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본격적인 떡만들기에 들어갑니다.
책에서는 4Part로 나누어 메떡, 찰떡, 떡케이크, 한과와 음청류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PART 1 폭신폭신 부드러운 메떡
메떡은 멥쌀을 놓어 만든 떡을 말합니다.
백설기, 콩설기, 흑임자편, 무지개떡 등 다양한 떡이 있지만 눈에 띄는 것은 와인설기입니다.
떡과 와인의 만남이 생소하지만 색도 예쁘고 꼭 만들어보고 싶은 떡입니다.


PART 2 쫄깃쫄깃 쫀득한 찰떡
찰떡은 찹쌀로 만든 떡이고 쉽게 굳어지지 않고 탄력성과 부드러움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들이 많이 먹는 약식, 인절미 등이 있는데 인절미에도 참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호박인절미, 쑥인절미, 녹두고물인절미, 꽃인절미, 삼색인절미말이 등 참으로 다양한 떡을 만나게 됩니다. 찰떡 중 당장 만들어 볼수 있는 것은 고구마경단입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만들어 본 경험이 있어 종종 집에서도 만든 음식이라 그런지 반가운 마음이 듭니다.


PART 3 특별한 날 마음을 전하는 떡케이크
세번째로 만나게 되는 것은 떡케이크입니다.
요즘은 제과점에서 구입하는 케이크대신 떡을 이용한 게이크로 생일 잔치를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생일에서도 자주 만나게 되는 떡케이크입니다.
책에서는 정말 많은 케이크가 있어서 어느 것을 만들어봐야 하는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삼색편케이크는 다른 케이큰에 비해 모양은 단순하지만 먹기에도 푸짐하고 예쁜 색의 케이크라 그런지 아이들에게 꼭 만들어 주고 싶네요.


PART 4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한과와 음청류
가족의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꼭 만들어보고 싶은 파트입니다.
아이들이 사서 마시는 음료나 과자 대신 엄마가 만들어주는 간식을 챙겨준다면 더 좋지 않을까합니다.
오래 전에 한식 조리사 준비를 하면서 참으로 많이 만들어 본 타래과.
바쁘다는 이유로 아이들에게 간식을 만들어 주는 시간들이 많이 줄었는데 이번에는 미루지 않고 꼭 만들어 보려합니다.


떡만들기가 정말 쉬울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책을 펼쳤지만 한가지씩 살펴보면서 도전해 볼수 있을것 같네요. 요리와는 거리가 먼 저와 같은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보는 정말 쉬운 방법들이 있어 착한 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4-22 0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