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저브드 플라워 - 일상을 아름답게 피우는 꽃에 꽂히다
이주희 지음 / 성안당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이사를 해서 횡한 집안을 볼 때면 뭔가로 예쁘게 빈 공간들을 채워주고 싶은 마음에 고민중이었는데 이 도서의 제목 <프리저브드 플라워>을 보자마자 아름다운 색감의 꽃들로 집안을 꾸며본다면 놀랍게 삭막한 집안의 분위기를 화사하고 분위기 살릴수 있는 귀한 방법으로부터 미화를 승화시킬 수 있겠다고 기대감을 가지게 했습니다. 집안에 화초를 가꾸고 싶은데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함께 조화를 이뤄 아이들에게도 우리 가족 모두에게 건강한 삶을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꽃꽃이의 초보자들을 위해서 기본기 부터 차례대로 주의할 점들을 알기 쉽게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꽃을 손질하는 것인데 절도있고 보기 예쁘게 순서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꽂꽂이를 하는데 이 꽃손질만 잘하더라도 기본이 되는 방법이기에 잘 숙지하고 따라한다면 이쁜 꽂꽂이가 될 꺼 같습니다.

 

 

 

 

 

부케를 만들어서 꽃병에도 가지런히 놓으니 정말로 예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케를 만들기까지 가장 기본이 되는 꽃다발 만드는 방법을 통해 고급과정인 부케를 만들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꽃다발이 기본이 되어서 보다 짧게 만들어 둥글게 감싸 만들면 이게 부케가 되는데 정말로 고급지게 멋지게 보이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책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읽는 내내 이렇게 집안에 직접 예쁘게 만든 꽃들을 집안 곳곳에 놓는다면 정말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잘 살릴 수 있을 꺼란 기대감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꽂꽂이나 꽃다발 뿐만 아니라 꽃 한송이 조차 다듬을 줄 모르는 모든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차분히 차례대로 따라 해본다면 나도 꽃을 잘 다룰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살아가면서 메마르고 삭막하고 뭔가 화기애애한 분위기 없이 살아가고 있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집안에 꽃 하나 식탁위에 예쁘게 가지런히만 놓아도 집안 분위기가 바뀌는 것을 알지만 꽃 재료는 비싸지 않은데 꽃다발로 잘 포장해놓은 것을 준비하고자 할 때 정말로 비싸다는 것 때문에 틈날때 조차 준비를 못하곤 합니다. 이 도서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보자마자 저의 이러한 경제적인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좋은 플라워 장식 교육 도서 같다고 느꼈는데 선물도 직접 손수 만들수 있고, 집안도 꽃으로 직접 데코레이션도하면 정말로 사랑스러울꺼 같다는 생각이 많은 분들이 이 도서를 꼭 읽어보고 공부하고 접해보셨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