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아이랑 해외여행
이희경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쩍 해외로 눈을 돌려서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멋진 추억을 쌓게 해주고 싶어 가족여행을 해외로 추진해보고 싶은 마음에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한 것이 해외로 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국내에 여행을 할 때 조차도 준비를 잘 하지 못하고 실수할 때가 많은데 해외가서 실수를 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잘 하지 못하게 생길꺼란 걱정 때문에 더 망설였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제목 <엄마랑 아이랑 해외여행>을 보자마자 이번 기회를 통해서 사랑하는 아이들과 꼭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는 주의할점 들과 여행지들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잘 계획하고 싶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 도서 <엄마랑 아이랑 해외여행>은 아이와 함께 첫 해외여행을 하는 것인 만큼 국내여행에서 준비하지 못해본 해외여행에 있어서 준비해야 할 것 들과 주의 사항 및 교통, 숙박, 그리고 그 적절한 여행지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저자가 어린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기에 준비를 잘 할 수있도록 특별히 첫 파트에서는 준비해야할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었고, 아이와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추억이 쌓을 수 있는 여행지까지 선택해주면서 자신이 직접 경험하면서 아이들과 함게했던 행복에 가득한 현지에서의 경험들을 소개하면서 방콕, 파타야, 오사카, 교토, 싱가포르, 몰디브, 다낭 등에서 어떤 것들이 일어 날 수 있는지 사전 지식들을 설명해 주고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해외 여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여권을 만들때 손수 자신이 여권사진을 찍어주고 만들어주는 방법까지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나 사랑이 깃들 모습을 아이에게 선물해 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습니다.


각 여행지에서의 길 찾기 어려움을 여러가지 어플을 활용해 미연에 방지할 수있도록 소개도해주면서 음식점 또한 찾는 방법까지 너무나 잘 가르쳐주어서 마치 국내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꺼 같은 낯설지만 친숙한 느낌이 들꺼 같은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많은 삽화를 보여줌으로써 느낌상 어디가 좋을지 고를 수 있는 옵션도 생각할 수 있게 여러 각도로 독자로 하여금 아이와 함께 꼭 해외여행에 간다면 불편함이 없도록, 놓치지 않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너무나 좋았답니다. 꼭 아이와 함께 해외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들을 꼭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그 지역만의 로컨 음식은 그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것이기에 꼭 즐겨 먹어봐야 하는 음식들을 꼭 먹어보고 아이들에게 좋은추억의 음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전에 이 도서 <엄마랑 아이랑 해외여행>과 함께 한다면, 여행을 하기애 앞서 아이들을 위해 꼭 준비해야 할 것들과 여행 계획 들을 짜임세 있게 만들 수 있지않을 까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께 꼭 소장하셨으면 하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저와 같은 많은 걱정 때문에 선듯 해외로 나서지 못하시는 모든 부모님들께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