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하지 않는 창업
심재수.윤준식 지음 / 오후의책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창업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가를 요즘 같은 불황기 속에서 하나둘 씩 폐업을 하는 주변을 돌아볼 때 더욱더 심각하게 생각하곤 합니다. 이렇게 쉽게 망하는 가게들이 있는가 하면, 또한 어떠한 곳은 손님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꾸준히 테이블 들이 순환이 되는 것을 볼 때 어떻게 이렇게 극과 극을 달리는가를 살펴볼 필요성이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요식업 뿐만이 아니라 인터넷 업계들의 호불호 또한 마찬가지 였고,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이러한 역사적으로도 많은 변화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볼 때 이 도서의 제목 <망하지 않는 창업>을 보자마자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그 전에 많은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금적으로나 전력적으로 많은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플랜 B의 소중함은 인생을 살아가면서도 얼마나 중요한 가를 일깨우게 되곤 하는데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들이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그때마다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전략적 분석과 함께 대응방안도 마련하도록 하면서 많은 플랜 B가 있으면 좋다는 것을 일깨우게 되었습니다.

이 책 <망하지 않는 창업>을 읽는 내내 창업이란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알게 되었고, 잘 준비만 된다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잘 극복할 수있고, 또 그 밑바탕을 통해서 많은 발전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많은 창업하시는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많은 용기와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