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리드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능력과 자질을 가졌기에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르게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인지 늘 궁금했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자질들을 배우고 기르도록 노력하고 싶었던 나로써 이 책의 제목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보자마자 내가 꼭 필요로 하는 내용들로 가득할꺼라는 기대감 하나로도 이 책을 읽게 만들었습니다. 세상에서 사람들이 보기에 성공한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들이 달랐던 것인가를 발견하기 위해서 마치 보물을 찾는 심정으로 읽어내려 갔습니다.

"​의도를 강화라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긍정적 의도에 충실한 하루를 보내는 데 도움 되는 기술인 우선순위가 높은 업무 중 가장 중요하거나 달성하기 어려운 일을 러치할 때 도움 되는 기술이다.​"

"​상상 연습은 중요한 발표와 같은 어려운 임무를 수행할 때마다 제가 꼭 쓰는 아주 중요한 기술입니다.​"

"​상상 연습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시작적 이미지는 물론이고 소리, 감정, 냄새, 맛에 이르기까지 최대한 많은 감각 정보를 이용해야 한다.​"

"그때 겪었던 긍정적 경험의 세부 사살을 최대한 많이 떠올린다. ​성공한 경험이 많이 쌓일수록 필요할 때마다 떠올릴 수 있는 기억이 많아집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그들만이 가진 습관들을 최대한 쉽게 잘 따라서 그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왜 그러한 능력들이 필요하고 느 습관들을 통해서 어떠한 일들을 할 수 있고 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지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중요한 어떤 일을 할 때는 시간이 들더라도 최대한 상상 연습을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상상연습은 자신의 많은 감각기관들을 활용해서 많은 정보들을 동원해서 가상의 시뮬레이션 효과를 통해 사전에 대비하는 학습으로 이러한 습관을 통해서 성공을 많이 할 수록 이 성공들에서 겪었던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그때의 느낌을 가지고 상상연습을 또 할 때 그만큼 더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형성하면서 하고자 하는 일들이 보다 더 쉽고 탄탄대로로 잘 이뤄낼 수 있음을 배우게 됩니다.

이렇게 이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전반적으로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또 어떻게 그러한 습관을 기를 수 있는가에 대한 노하우로써 그러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많은 동기와 방법들을 잘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사회 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습관을 배양해줄 수 있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