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히치콕 미스터리 매거진 걸작선 / 에드 맥베인 등 저 / 강 

 물론 이런 미스터리 선집은 결코 낯설지 않은 작업이긴 하지만,   <히치콕 미스터리 매거진>의 50주년을 총망라했다는 카피에 망설이는 것이 더 힘들지 않을까싶다. 두툼한 합본사이즈가 축복으로 다가오기를 바라는 미스터리 독자의 바람이 보답받기를! 

 

 

  

 2. 필경사 바틀비 / 허먼 멜빌 저 / 문학동네 

창비의 세계문학전집의 미국편에 수록되었던 허먼 멜빌의 '필경사 바틀비'가 일러스트가 수록된 판으로 다시 나왔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개봉 즈음에 쏟아져나왔던 피츠제럴드의 단편선처럼 '멜빌 붐'이 조성되어 수많은 완역본의 홍수 속에서 고민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았다. 

 

3. 숨 쉬러 나가다 / 조지 오웰 / 한겨레 출판 

한동안 심심찮게 회자되던 조지 오웰의 첫 장편소설이 초역되었다. 저자의 명성만큼이나 소름끼치는 것은 주인공 세일즈맨이 고향으로 돌아가려 마음먹는 상황과 현대인의 초상이 그리 다르지 않아서일 것이다. 조지 오웰 신드롬은 쉬이 수그러들지 않은 전망...이다(?). 

 

 

 

 

4. 문타이거 / 페넬로페 라이블리 저 / 솔출판사 

영국 문단의 주요작가인 페넬로페 라이블리는 아직 국내에선 한참은 낯선 작가인 듯하다. 아동문학가이기도 한 그의 이력에 따라 어린이용 그리스 신화 시리즈가 소개되었다가 절판된 것이 확인될 따름. 그의 문학적 이력의 총체라는 이 소설을 필두로 작품세계를 속속 확인해보고프다.  

 

 

 

 5. 검은 계단 / 루이스 베이어드 저 / 비채 

프랑스 대혁명을 다룬 팩션들은 하나같이 흥미롭다. 주옥같은 리스트가 머릿 속을 스쳐지나가는 가운데 <검은 계단>은 과연 그 대열에 합류할지, 애써 지워버려야하는 기억이 될런지. 로마노프 왕조의 비운의 공주 아나스타샤의 행방을 둘러싼 논쟁이 떠오르기도 하는 감옥 속에서 생사불명이 되었다는 설이 분분한 루이 샤를의 미스터리,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