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스트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윤정숙 옮김 / 북폴리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트와일라잇의 작가 스테프니 메이어의 신작 스릴러>




 판타지를 좋아하는 사람이 집안에 꼭 한 명씩은 있는 듯하다. 우리집에서 판타지 담당은 새내기 대학생이 된 딸의 몫이었다. 중학교 때였나? <트와일라잇>에 빠져서 벨라를 열광하고 뱀파이어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던 딸이 어느새 대학생이 되었다니~~여하튼 판타지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던 나로써는 딸때문에 판타지입문을 했다고 할만하다.


딸이 너무 좋아했던 소설과 영화 <트와일라잇>시리즈의 작가 스테프니 메이어가 새로운 작품으로 돌아왔다.  그저 작가의 이름만 보고도 관심이 갈 수밖에... 그녀가 새로운 작품을 냈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할 듯하다. 문학적인 완성도를 논하기보다는 소설에 그려지는  여자 주인공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갔다. 전작 <트와일라잇>에서는 전 세계에 뱀파이어 열풍을 일으킬 만한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뱀파이어와의 사랑을 완성해가는 여주인공 밸라라는 캐릭터를 각인시켰기 때문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그를 능가할 캐릭터가 탄생할까?




신작 <케미스트>의 주인공은 벨라에 버금가는 두뇌 명석한 과학자 알렉스. 머리만 좋고 연구실에 갇혀 연구만 하는 답답한 캐릭터가 절대 아니다. 정보수집의 최상가로 자백제를 이용해 손상없이 테러리스트 심문해서 최상의 정보를 얻어낸다. 그런 그녀와 동료가 어느순간 정부로부터 배신을 당해 동료는 죽고 자신 역시 사망서를 받게 된다. 그 이후 줄리아나라는 본명을 버리고 알렉스 등 다양한 이름과 신분으로 살아가면서 추적자들을 따돌리는 은둔생활이 시작된 것이다.


그런 그녀에게 옛상사가 특별한 제안을 한다. 더 이상 그녀를 쫒지 않는 대신 대량 화학무기로 수백만명의 목숨을 노리는 사건을 막기 위해 누군가의 자백을 받아내 달라는..그렇게 해서 알렉스는 대니얼을 납치하게 되고 얼토당토 않게 그의 쌍둥이 형제인 캐빈과도 동행하게 된다.


그동안 침입자를 경계하면서 자신의 신분과 이름을 숨기로 잠들기 전에 온몸과 온집안에 안전장치를 설치한 후에 욕조에서 방독면을 써야만 쪽잠을 청할 수 있던 알렉스에게 변화가 찾아온다. 제안한 상사. 그리고 배신과 혼동스러운 진실,  예상치 못한 상태에서 찾아온 감정의 미묘한 변화와 사랑.



분량이 보통 책의 두 권분량이기는 하지만 한 권으로 되어 있어서 일단 시작하면 끝까지 읽게 되는 소설이다. 이미 영화로 만들기로 했다던가. 그래서인지 읽는 동안 이 배역을 누가 하면 좋을까 상상하게도 되고 개인적으는 <트와일라잇>의 밸라보다 훨씬 강한 걸크러쉬를 지닌 캐릭터라고 여겨지기는 했는데 연상을 자꾸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된다는 ㅎㅎ 여하튼 <트와일라잇>의 팬이라면 스테프니 메이어의 신작 <케미스트>에서 뱀파이어에 대한 생각을 버릴 만큼 짜릿한 스릴러와 사랑을 찾아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