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하고 멋진 손글씨 15일 완성 - 십대부터 성인까지 손글씨 완전 정복
차종안 지음 / 꿈결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정한 글씨 나도 써 봐야지>

 

 

언제나 글씨를 써야하는 순간 망설이게 되는 기분을 아실까요?
워낙 악필이어서 글씨쓰는게 늘 고민이랍니다. 이건 아는 분만 아실거에요
혹자는 성질이 급해서라고 하지만 제 경우는 손에 힘이 없다고 해야 하나 손에 힘주는 법을 모른다고 해야 하나?
그렇거든요.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글씨 쓰는 순간에 머뭇거리게 되니 늘 글씨교정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마음만 먹다가 처음으로 써보는 손글씨 15일 완성을 통해 앞길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마음이 굴뚝 같아요.


제가 글씨를 쓰면서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은 바로 연필을 쥐는 법이에요.
처음에는 잘 쥔다고 생각하는데 글씨를 쓰다듬는 손에 너무 힘이 들어가서 결국 잡는 법을 달리하고 그러면 글씨가 엉망이 되거든요.
과연 어떻게 연필을 죽는게 좋은가? 누가 가르쳐줬으면 좋겠다 했는데 이 책에서 연필쥐는 법부터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네요.
책에서 연필 쥐는 법을 설명하면서 우리나라 글자 쓰는 법과 영어를 쓰는 법이 조금 다르다는 설명도 하고 있네요.
이건 별로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이라서 읽으면서도 신기했답니다.
긴장을 풀고 연필을 자연스럽게 손에 쥐고 써볼까요?
자음과 모음을 쓸 때 어느 손가락의 어느 부위에 힘이 주어지는지까지 설명되어 있네요.
이대로 하기 보다는 이해를 돕기 위해서 상세한 설명을 한 듯해요. 이해하고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손에 익혀야 할 듯해요.

자음을 따라 쓰고 모음을 따라 쓰면서 글자의 균형을 위해서 모양새를 잡아가는 연습도 한답니다.
우리 한글은 다른 어느나라 글자보다 모양이 참 이쁘죠.
자음과 모음의 크기를 달리하는 것보다 잘 잡아주는 글씨가 더 이뿌지요.
이렇게 해서 음원을 쓰고 단어를 쓰고 그리고 문장까지 하나씩 따라쓰기 연습을 하도록 되어 있네요.
나중에는 시를 쓰기도 하고 소설을 따라 쓰는 부분도 있어서 쓰면서 더욱 자신감이 붙을 거 같아요.
그리고 평상시에 쓰게 되는 봉투에 글씨 쓰기라든가 숫자에 대한 쓰기 팀도 있답니다.

악필, 이제는 책 판권으로 탈출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져옵니다.
편안하게 쓰는 연습을 더 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