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5월은 정말 정신없이 지나갔네요. 어린이 날에 어버이 날은 물론 예상치 못했던 세월호사건까지 웃을 수 만은 없었던 일들도 있었답니다. 이제 투표를 끝내고 결과를 바라보면서 수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하튼 새롭게 시작되는 6월 그리고 새롭게 우리지역을 이끌어갈 일꾼들 모두 건강한 마음으로 시작했으면 하는 바입니다.

자~~그럼 5월에 출간된 책 가운데 어떤 책을 읽어볼까?

 

 

5월에 받은 책 중에 천연효소에 대한 책이 있었는데 6월에는 천연식초에 대한 책을 꼭 읽어보고 싶어서 첫번째 책으로 추천해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인스턴트나 식품첨가물을 피하는 것은 물론 몸에 좋은 것으로 천연효소와 식초를 드시는 분들이 많죠. 효소에 대한 이야기는 접했으니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식초에 대한 비법을 전수받는다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생길 듯합니다.

 

 

이런 책은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읽었으면 하는 책이네요. 우리가 사용하는 일상 언어 중에서 그 유래를 알면 선조들의 생활까지 연결되는 것들이 많답니다. 오지랖이나 시치미도 어느 때에 사용되는지는 알지만 어디에서 나왔는지는 모르죠. 그 유래를 알면 정말 재미나답니다. 기획의도가 돗보이는 그린북의 새책도 꼭 만나보고 싶네요.

 

 

샐러드라고 하면 당연히 금방 만들어서 먹는 걸 생각하는데 샐러드가 반찬에 가까다구요? 반찬을 먹듯이 냉장고에 보존했다가 꺼내먹는 샐러드라니 정말 획기적인 기획이라고 여겨집니다. 일본에서도 1위를 한 책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반찬이 아니라 새로운 반찬으로 기대되는 샐러드인 듯합니다.

 

 

 

제목만 보고는 제철 요리를 소개하는가 보다 했는데 목차를 살피니 예상보다 알차네요. 과일효소를 만든다거나 혹은 견과류 볶음을 하는등 생각보다 다양하고 특별한 요리가 소개되어서 읽고싶어집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봄덕 2014-06-06 2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