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매일 쓰는 영어 Aries Every Day 30 Days
Stacy Kim 지음 / 말랑(mal.lang)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첫걸음 매일 영어 카드 한장씩~~>

 

외국어를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게 뭐냐고 물으면 대부분 꾸준하게 하는 것이라고 할 거에요. 맞아요. 외국어 공부할 때 단어를 많이 아는 것, 문법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하게 매일 공부하는 거랍니다. 그런데 그게 바로 가장 어려운 일 중의 하나더라구요.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는 매일매일 하는게 중요한데 무엇을 어떻게 할까가 가장 고민이에요.

 

이번에 공부하게 될 영어책은 <every day 30 days 내가 매일 쓰는 영어 aries>랍니다. 내가 매일 쓰는 영어에는 무엇이 있고 매일 공부하는 것을 실천하는 것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죠. 영어책은 너무너무 얇아서 그림책인가 할 정도랍니다.

하루에 카드 한 장과 함께 한 달을 함께 할 영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책. 이 책에서는 하루에 한 장만 뜯어서 공부를 하되 소리 내어 읽어보기를 권한답니다. 눈으로만 읽기는 이제 그만! 직접 소리내어 읽기 그리고 욕심내서 쉽다고 한꺼번에 하지 않기. 그것보다는 꾸준하게 하면서 하루에 하나씩 내것으로 소화하는 훈련을 권하고 있답니다.

원어민이 자주 쓰고 미드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기본 영문법과 필수 영어표현 30개를 담아서 흥미를 주었다고 합니다. 아차~~그리고 하나, 매일 한 카드씩 뜯어서 읽지만 앞의 것을 누적해서 반복해서 읽는 거랍니다. 그러니 마지막 날에는 많은 카드를 순식간에 읽도록 유도하고 있네요.  그리고 카드 중에는 빈카드가 있는데 빈카드는 자신이 외우고 싶은 표현을 쓰고 꾸미도록 하네요. 자기가 알고 싶은 표현까지 덤으로 익히도록 하는 센스

전 무엇보다도 책이 얇아서 마음에 드네요. 너무 두껍고 설명이 많으면 공부할 게 많아서 부담스러운데 모히려 구문을 짧고 한쪽에는 멋진 사진을 담아서 편안함을 주고 있답니다. 하루에 카드 한 장씩, 그리고 한 달이면 30장, 이렇게 12달을 모으면 표현이 어마어마하겠는데요? 이 책에서 나오는 시리즈 유심히 살펴봐야겠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