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식초 만들기 비법노트]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천연식초 만들기 비법 노트 - 동백LEE 곳간의 사계절 식초 만들기 A to Z
이제성 지음 / 일월담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이번에 리뷰로 작성할 책은 '천연식초 만들기 비법 노트'입니다.

요즘 우리집에서는 약간 식초먹는 붐인 것 같아요.ㅎㅎ

저희 어머니께서 저보다 더 좋아하였던 천연식초 비법!!

 

책 표지에는 이렇게 영롱한 식초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파인애플, 밀감, 사과 , 복숭아, 쌀 어떤걸로도 식초를 만들 수가 있네요.

사실 식초를 만들어 먹는다는 건 저에겐 좀 낯선 세계였습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렸지만;; 책의 저자는 오래 전부터 전통음식 만들기를 좋아한 평범한 주부라고 합니다. 특히나 발효음식을 만드는 건 쉽지 않아 많은 실패를 거듭했다고 하네요. 요즘 들어 식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명 식초 블로그가 되어이렇게 책까지 내게 됐다고 합니다.

 

책을 살펴볼때 항상 가장 먼저보는 것이 표지와 뒷표지, 그리고 목차입니다.

목차를 보면 책의 전체적인 담김새를 알수있어요.

놀라웠던건 세상의 온갖 과일과 식재료로 식초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과일과 열매로 천연식초를 만들면 조금 더 맛있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일단 식초를 담그려면 식초가 우리에게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식초는 발효식품의 최고봉! 암, 강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해독제라고 합니다!

그런데 천연식초를 만드는 과정은 상당히 복잡하다고 하네요. 실패할 확률도 높고요.

그래서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초의 정의와 종류, 식초가 만들어지는 방법, 식초의 역사, 건강과의 관계 등

천연식초를 만들기에 앞서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 식초 만들기의 기본 원칙

이렇게 이 책은 식초에 대한 전체적인 기본지식을 알려줍니다.

 

모든 식초를 만들기에 가장 필요한 것이 이 초산균!!

하지만 생전 처음 초산균에 대한 내용을 접한 제겐 조금 어려웠습니다.ㅜㅜ

 

그리고 본격적으로 식초만들기에 들어갑니다!!

먹으면 소변 줄기에 의해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피부미용에도 완전 좋은 복분자식초!!

만들기 방법에서부터 효능까지 사진을 통한 설명이 충실히 되어있습니다.

 

중간중간 식초에 관한 질문코너도 있습니다!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만들 수 있는 식초!! 평소 궁금할 법한 내용이 빠짐없이 실려있네요.

 

알코올이 발효도리때의 모습.

각각 다른 색을 띕니다. 보글보글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아요.

가족끼리 모여 함께 만들면 식초에 대한 흥미도 생기겠죠.

 

사실 집에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천연발효식초라고 하여 호기심을 가졌는데 저에겐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암에서 다이어트에까지 식초의 그 놀라운 효능을 알면 공부를 해봐야겠죠?

만병의 원인을 제거하고 싶으면 식초를 마셔야 합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7-19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