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평가단 10기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이 금세 지나갔어요. 좋은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1) 10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좋았던 책은 [우리 그림이 들려주는 사람이야기]입니다.

 

 

 

 

 

 

 

 

 

 

 

 

 

그림을 보면서 그 시대에 어떤 사람들이 살았는지, 어떤 생각을 했는지,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알게 되어 정말 재밌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지금의 우리들이 살아가는 삶은 훗날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까요. 궁금하네요.  

 

2) 10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 맘대로 베스트 5!

 

 

 

 

 

 

 

 

 

 

 

 

 

 

 

 

 

 

 

 

 

 

 

 

 

 

 

 

'내 맘대로 베스트 5'에 10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제일 좋았던 책은 뺐습니다. 그외에 좋았던 책 5권을 선정해 보았는데요. 모두 너무나 좋았던 책이라서 고르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부모라는 이름으로 아이가 읽는 책이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들을 담았습니다. [자석강아지 봅], [별이 된 소년]은 성장소설 장르에 가깝지만 [자석강아지 봅]은 아이가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고 [별이 된 소년]은 진지하게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책이어서 좋았습니다. [첩자가 된 아이]는 역사를 통해서이긴 하지만 그 시대를 살다간 한 아이의 삶을 통해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행복이란 무엇인지, 동화속의 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저 또한 지금 살아가고 있는 삶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된 책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도 너무 좋았습니다. [미술관에 간 역사, 박물관에 간 명화]는 어른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지요. 아이가 좋아했으면 하는 저의 욕심도 있습니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 성장한다고 합니다. 책도 놀이처럼 즐겁게 읽기를 바랍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이건 제 욕심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2-05-21 22: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책은 어린이 MD도 강력 추천했던 기억이 나요.
아이와 멋지게 나눌 수 있는 책들이었다니 기쁩니다 :)

고생 많으셨습니다.

학진사랑 2012-05-21 2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었기에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