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글로연 그림책 2
툴리오 호다 지음, 김희진 옮김 / 글로연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 년에 한 번씩 열린다잖아. 왕자님의 키스를 받으면 공주님이 된다잖아. 그런데 딱 한 마리의 개구리는 이 축제에 무심하다. 설레이며 이 축제를 기다리지도 않는다. 어떤 왕자님도 기다리지 않는 것이다. 왜? 개구리로 살아가는 것보다 공주님이 되어 사람이 되면 오랫동안 살 수 있잖아. 멋진(모두 멋지진 않겠지만 그래도 왕자니까) 왕자님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데 왜 이 기회를 마다할까. 자아가 너무 강한가 보다. 어딜가나 꼭 이런 녀석이 있다니까. 사람인 나의 입장에서 보면 개구리로 살아가는 것보다 인간이 되는 것이, 거기다 왕자님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주가 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인 것 같으나 이런 것에 무심한 딱 한 마리의 개구리는 개구리답게 살아가는 것을 가장 큰 행복으로 여긴다.

 

"성 안에 갇혀 살지 않고 이곳에서 하고 싶은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으니까.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벌레도 먹을 수 있는데 왜 내가 이곳을 떠나야 하지?" 이렇게 말하니까 대꾸할 말이 없어진다. 이 딱 한 마리의 개구리는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가질 수 있는 성에 사는 공주님을 꿈꾸는 내가 한심한 모양이다. 인간이라고 이런 조건을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닌데, 벌레가 뭐가 맛있다고 이런 좋은 기회를 마다하지? 물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유롭게 살아간다는 것은 포기하기엔 아깝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 외에 뭐? 뭐가 좋다는 거지?

 

키스의 축제가 시작되고 여기저기서 왕자님의 키스를 받은 개구리가 공주님이 된다. 뿅, 뿅, 뿅 아마 이런 소리들이 나지 않았을까. 고요한 연못에 혼자 남게 된 딱 한 마리의 개구리 너 좀 외로워 보인다. 외롭지? 외롭지? 외롭지? 그래, 마음이라도 편하다고 위안을 삼을만 해. 그런데 말이야.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일이 하나 더 일어나서 또 한 번 더 놀라는 중인데 말이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싶다는 이 왕자님을 어쩌면 좋지. 딱 한 마리의 개구리와 맺어질 운명의 짝인 것일까. 그런데 이 왕자님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고 싶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도 하고 싶다고 했지만 딱 한 마리의 개구리 네가 입을 막아 버려 벌레도 먹고 싶다는 말은 하지 않았잖아. 만약에, 만약에 말이야. 이 왕자님이 이렇게 사람의 모습으로 이 연못에서 살고 싶었던 거라면 너 어떻게 할 거니. 모두, 이젠 정말 모두 다 이 연못의 모든 개구리들이 그들의 왕자님을 찾은 것이 맞는 것일까.

 

후훗, 설마 이런 불행한 일이 생길까. 이런 일은 없었을 것이다. 연못에 살고 싶은 왕자님은 개구리가 되고 싶었을 것이다. 정말로. 딱 한 마리의 개구리와 왕자에서 개구리가 된 이들의 표정까지 행복했다면 좋았겠지만 개구리만 지을 수 있는 표정을 짓고 있어 감정까지는 알 수가 없다. 그렇지만 딱 한 마리 남은 이 개구리에게도 행복이 찾아와서 기쁘다. 누구에게나 운명의 상대는 있는 거니까. 하여튼 이 두 마리의 개구리 때문에 나까지 행복해져서 웃음이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