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필수 지식>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부동산 필수 지식 - 알면 벌고, 모르면 잃는 미래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필수 지식 완벽 가이드
장박원 지음 / 행간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언제부턴가 국내 뉴스에 부동산에 관한 여러 가지 이슈가 빠지지 않고 등장했고, 이제는 누구에게나 거의 일상의 관심이 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대두 되었으며, 우리나라 경제의 한 주축으로 큰 핵심을 차지하고 있음은 아마 그 누구도 부인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좁은 국토에 사람들은 많다보니 부동산에 관하여 참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부동산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빼고 사실 부동산에 대한 그 기본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 된다. 더구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부동산에 대한 투자 보다는 투기에 가까운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부동산과 관련한 제도나 법은 자주 바뀌는 현실이기에 때로는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는 물론이고, 그 시기선택을 가늠하기란 정말 쉽지는 않은 일처럼 보인다.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주식이나 채권 등과 같은 금융자산과는 달리 작은 금액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그 선택이 신중해야 한다. 따라서 자신의 단 한 번의 잘못된 선택이 평생을 좌지우지 할 수도 있는 일이기에, 얼치기 지식과 섣부른 판단으로 다가가다가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 한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집 없는 설움을 오랫동안 겪어서 하루라도 빨리 자신의 집을 갖기를 꿈꾸는 사람이거나, 작은 집을 가지고 있으면서 여러 가지의 이유로 좀 더 큰집으로 옮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부동산에 대한 깊은 지식은 반드시 있어야 할 것으로 본다. 그렇다면 너도 나도 부동산의 투자에 관심을 두는 이 시대에 과연 현명한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며 또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지 라는 문제점에 도달 하게 되는데, 이 책은 부동산에 관한 전반적인 모든 내용을 담고 있어서 그 해결책에 관한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부동산에 관한 실전전인 문제들 즉 임대와 전세에서 부터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아파트에 대한 투자 내용까지, 실제 적용 가능한 모든 것을 다루어 놓았다. 사실 일반인들이 부동산에 대하여 많은 관심에 비례해 그 지식은 상당히 부족하지 않을까 싶다. 그것은 부동산에 근거한 국내에 많은 법과 제도와 또한 그 전문적인 용어들이 워낙 방대하고 이해하기가 쉽지는 않는 이유 때문일 것인데, 저자는 이러한 문제점을 고려하여 그 동안 부동산에 매우 적은 지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 일지라도, 그 실질적인 내용에 쉽게 접근 가능 하도록 배려를 해놓아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한번 쯤 읽어 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부동산 앞날의 방향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그러한 이유로 투자는 누구의 권유나 주장에 의해서 하는 것이 아닌, 자신 스스로가 판단하고 그 선택에서 이익을 보던 손해를 보던 본인의 책임 하에 하는 이루어 져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어떠한 판단을 결정하고자 할 때, 지식을 알고 행하는 선택과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의 선택은 분명 차이가 있다. 따라서 자기 집을 구하기 위해 아무리 급한 상황이 오더라도 부동산에 관한 충분한 정보와 지식이 습득된 후에 결정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요즈음 부동산 경기가 예전과 같지 않아 점점 그 열기가 식어가는 듯하다. 그리하여 그에 관하여 여러 의견들이 난무하고 있음을 본다. 건설 회사나 집을 구하고자 하는 서민들 그리고 부동산과 관련한 여러 당사자들은 부동산에 관한 국가정책에 따라 각자 취하는 입장이 다르겠지만, 중요한 것은 국가 전체의 경제 문제에서 다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일본과 미국의 예로 볼 때 부동산의 과열로 인한 그 하락의 여파가 지금까지 계속되어 그들의 국내외 경제 성장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음을 우리는 예의 주시 해야 하고, 우리는 그와 같은 전절을 밟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자기 자본에 의한 순수한 투자와 단기간의 큰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투기는 반드시 구별 되어야 하며, 부동산 시장을 어지럽히는 세력들이 있다면 이는 근절 되어야 마땅하다고 본다. 여하튼 오랜 시간을 통해 자기 집을 구하고자 하는 서민들의 입장에서 이 책은 여러 모로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 따라서 그에 따른 충분한 생각과 현명한 판단으로 부동산 투자에 임했으면 하는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