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먼저, 와이즈베리에서 출간된 <경영의 모델 100+>인데, 2015년 싱커스 50이 선정한 경영 구루에 선정된 '폰스 트롬페나스'가 지었다고 한다. 지속 가능성, 혁신과 기업가정신, 전략과 포지셔닝, 문화의 다양성, 고객 등 아홉 가지 분야에 걸쳐 다양한 경제 모델을 소개하고 있는데, 경영학의 백과사전 같은 책이라는 느낌을 준다.

 

박종기 씨가 지었고, 청림출판에서 펴낸 <부자의 생각>이라는 책도 기대되는데, 마인드와 생활태도라는 측면에서 접근하고 있는 점이 독특하다. ISA, ELS, 연말정산, 주택연금 등에 관한 정보도 듬뿍 담겨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행동경제학, 넛지, 대니얼 카너먼. 리처드 탈러가 지은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은 앞에서 소개한 단어들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고 보면 된다. 긴말 필요 없다. 목차만 봐도 읽고 싶어질 테니까 말이다.

 

끝으로 조 스터드웰이 지은 <아시아의 힘>은 빌 게이츠가 추천한 도서로도 유명한데, 동북아 국가들의 경제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책 소개에서는 세 가지 원인으로 토지개혁, 제조업에 기반을 둔 수출주도 성장전략, 국가적 통제 하의 금융 지원을 꼽고 있는데, 한국경제사를 들은 학생이라면 큰 이견이 없을 것 같다. 저자가 생각하는 세부적인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http://bravepic.blog.me/220615564450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2-01 22:4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