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모든 것의 가격
"경제적으로 합리적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너무나도 잔인한 말이다. 인간의 감정, 수치로는 표현될수 없는 가치들, 교류, 문화, 환경들까지도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경제적이라는 이름하에 가격이 결정되고 거래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아픈 사실에 직접 대면해야만, 문제점을 인식하고 그 해결책을 논의할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저자의 말처럼 가격을 통제하지 못하고 가격에 우리의 의식이 끌려다니는 순간 우리의 문명은 큰 손실을 입게될 것이다.
2. 물건 이야기
이미 다큐멘터리로 만들어져서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The Story of Stuff"가 책으로 출간되었다. 우리가 평소에 쓰는 물건들이 어떻게 생산되고 사용되며 또 폐기되는 지를 생생하게 지켜보면서, 현대 물질 경제의 실상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아울러,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 시스템에 대한 논의와 현대 경제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수 있는 도서.
3. 전원 생활도 재테크다
최근들어 여유로운 삶에 대한 동경이 사회적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부상하는 것이 바로 전원, 근교 생활이다. 이 책은 이러한 전원생활을 꿈꾸면서도 두려워 할 수 밖에 없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전원생활의 방법과 이를 위해 준비해야 할 부동산 정보 및 투자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