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 - 37가지 사물이 만들어지는 놀라운 과정을 본다 한눈에 펼쳐보는 크로스 섹션
스티븐 비스티 지음, 리처드 플라트 그림, 권루시안(권국성) 옮김 / 진선아이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의 궁금증은 상상을 초월한다. 그 궁금증들에서 특히 사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것은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그 호기심은 비슷하리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사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사진으로 한 컷 한 컷, 만나느냐? 그건 아니다. 사진으로 단락적인 면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세세하게 세밀한 부분들까지 다 그려서 그 과정들을 알려준다. 책을 펴든 순간, 그냥 놀랍다. 놀라워서 할 말을 잊는다. 그렇지 않아도 놀라운 우리 세상인데 그 놀라운 우리 세상의 놀라운 사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그리도 세세하게 잘 그려낼 수 있다니. 다른 어떠한 말로도 표현할 단어를 찾지 못하겠다.

그럼 그 놀라운 사물이 만들어지는 과정들이 어떻게 그려져 있을까. 만나보자면 대강은 이렇다.

 



 

비행기며, 배며, 자동차며, 만들어지는 과정들을 만나보고 싶지 않은 사물이 어디 있겠는가, 하지만 그 사물들 중에서 총체적인 '놀라운 우리 세상'과 함께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 '합판'이 만들어지는 과정 '목조 주택'이 만들어지는 과정 '도넛' ,'콤팩트디스크', '증기기관차', '성냥', '다이아몬드 반지'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바라보자니 그저 놀랍기만 하다.





정말로 책이 뚫어져라 쳐다봤다. '보잉 777'기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걸까? '보잉 777'기는 처음부터 끝가지 컴퓨터로 설계되었다 한다. 숫자 1부터 차례대로 읽어 내려가면서 '전자 제어식 비행기'인 '보잉 777'이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그 놀라운 모습을 우리들 앞에 드러낼 수 있었는지를 쫓아 읽는다.  잘 그려진 그림과 함께 읽으면서 이해를 하게 되니 '보잉 777'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들도 알게 된다.

하나 하나 글과 그림을 매치를 시켜가면서 본다. 그림을 그리는 이는 이 과정들을 실제로 봤을까. 어쩜 이리도 세심하게 그렸을까. 감탄하게 된다.
 



 

'신문'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건물의 계단을 먼저 바라보게 된다. 1층에서 올라가서 다시 1층으로 나오기까지 그 속에서 '신문이 만들어지게 되는 모든 과정이 담겨 있다. 뉴스의 수집과 함께 신문사의 하루일과를 보는듯한 그림을 마주하게 된다.



 

비행기와 함께 로켓분야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분야다. 그저 놀라움으로 바라본다. 

 



 

'지하철 터널'도 '미라'도 '공룡 모형'도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들을 만나게 되니 글로만 이해하는 것보다 잘 그려진 그림을 보고 글을 만나니 훨씬 이해도 빠르고 폭넓은 지식도 쌓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진선의 책들이 모두들 아이들의 볼거리를 자극시켜주는 것들이 많은데 이처럼 아이들의 눈을 놀라게 하는 책이 나오다니. 큰 책과 함께 아이들의 꿈도 더욱 커질것이라는 바램이 들어있나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